비타민D 수치 43.7은 정상인가요?
53세 주부입니다 비타민d 수치가 43.7 로 나와습니다. 너무 높은건가요? 정상범위에 맞는 수치인가요,?
53세 주부입니다 비타민d 수치가 43.7 로 나와습니다. 너무 높은건가요? 정상범위에 맞는 수치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타민 D 수치 43.7은 정상 범위에 속합니다. 비타민 D의 적정 혈중 농도는 30~100ng/ml로, 질문자님의 수치는 이 범위 내에 잘 들어가 있어 건강한 수준입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30ng/ml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43.7이라는 수치는 너무 높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적절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수치가 20ng/ml 이하일 때 결핍으로 간주되므로, 현재 질문자님의 상태는 결핍과는 거리가 멀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혈액검사했는데 비타민D가 10.3이라 치료가 필요하다네요 그런데 제가 여름에는 얼굴에서 땀이 폭팔하고 겨울에도실내가 좀,더우면 얼굴에 땀이 나요 그래서 그게 관련이 있나해서요 그리고 비타민D 정상수치는 몇인가요?

비타민d 결핍 기준이 되는 수치가 몇인가요? 검사결과 11이 나왔는데 많이 부족한 건가요? 보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타민D 16이면 많이 낮은 수치인가요? 요즘 맨날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눈이 무겁고 감기는데 비타민D가 낮으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졸린가요? 비타민D보충하려고 인터넷에서 젤리형태로된 영향제를 사 먹어도 보충이 될까요? 영양제 고를 때 제일 중요하게 봐야할 성분 같은 거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