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저림과 통증은 어떤 원인인가요?
종아리가 너무 저리고 아픕니다.. 쥐가 난거처럼못 움직이겠어요 어느 병원 가야되나셔
종아리가 너무 저리고 아픕니다.. 쥐가 난거처럼못 움직이겠어요 어느 병원 가야되나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종아리 저림과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쥐가 난 것처럼 움직이기 힘든 상황이라 많이 고통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종아리 저림과 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근육 경련(쥐)
혈액순환 장애
신경 압박
심부정맥혈전증
근육 피로나 과사용
병원은 증상의 특성에 따라:
현재 쥐가 난 것처럼 움직이기 힘든 상태라면, 가장 접근성이 좋은 병원에 먼저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신 후 필요하다면 전문과로 의뢰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응급실 방문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종아리 전방 바깥쪽 근육이 저린듯이 감각이 무딥니다. 무릎에 안쪽 부위에 작은 선이 만져지는데 그걸 살짝 옆으로 밀면 종아리 그 부분에 강렬한 통증이 생깁니다. 찬고사진에 노란 원을 누르면 초록색 부위가 아픕니다.

오른쪽 종아리가 저립니다. 약 1주일전부터 자고 일어나서 걸으면 오른쪽 종아리의 오른쪽 측면이 저리고 약간 아프기도 합니다. 계단 올라갈 때 주로 저리고, 평지 걸어갈 때는 증상이 매우 약합니다. 저는 현재 70세 남성이고, 먹는 약은 전립선비대증, 고지혈증, 경동맥경화증 약이고, 목디스크 증상이 있고, 혈압은 약간 높은편(135)입니다.

안녕하세요 그저께 하루 종아리가 저렸다가 오늘 밤(지금) 종아리가 또 저려서 무엇이 원인인지 몰라서 어디 병원을 가야할지가 고민입니다! 짐작가는 원인으로는 제가 공부를 하느라 오래 앉아있는 데 요즘 왼쪽 골반이 저린데 그것 하나, 가족력으로 혈당이 높은데 그것 하나, 아니면 단순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것 정도입니다 그리고 사진처럼 아프진않은데 멍든것처럼 살짝 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