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약 복용 중 체중 감소 원인은?

김OO • 2026.06.12

위장약먹고 있는데 한달사이에 5kg이 빠졌어요

속쓰림변비소화불량위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2

    한 달 사이에 5kg의 체중 감소를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는 상당히 급격한 변화로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장약을 복용하고 계신다는 것은 위장 관련 문제가 있으시다는 의미인데, 위장 질환 자체가 체중 감소의 주요 원인일 수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이나 영양 흡수 장애가 있을 경우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도 영양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 불편감으로 인해 식욕이 떨어지거나 식사량이 줄어들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위염, 위궤양,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음식 섭취가 줄어들어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달에 4kg 이상의 급격한 체중 감소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당뇨병, 기타 소화기 질환 등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다이어트나 운동 없이 이렇게 급격한 체중 변화가 나타났다면, 현재 위장약을 처방받으신 의료진과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소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피로감, 식욕부진, 소화불량 악화 등)이 동반된다면 더욱 빠른 의료진 상담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