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심한 두통, 검사 필요할까요?
실신할 정도의 두통이 석달 가까이 지속되면 검사가 필요할까요?
실신할 정도의 두통이 석달 가까이 지속되면 검사가 필요할까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실신할 정도의 심한 두통이 석 달 가까이 지속되고 있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런 심각한 두통은 단순한 피로나 스트레스를 넘어 뇌 관련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특히 실신할 정도로 심한 두통이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는 즉시 의료적 평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런 증상은 뇌혈관 질환, 뇌종양, 뇌수막염 등 심각한 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신경과를 방문하셔서 CT나 MRI 등의 뇌 영상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증상에 따라 적절한 검사를 결정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증상이 매우 심각하므로 검사를 미루지 마시고 즉시 의료 도움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주전 마른기침이 지속되어 내과에서 X-ray 검사를 받았지만 폐렴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병원에 갔다온 이후 줄어들던 기침이 다시 늘어나고 약한 두통도 동반되었습니다. 폐렴이 거의 사라졌다가 재발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이경우 다시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4월 18일에 대리석에 머리를 부딪히고 CT를 2번 찍으며 CT상 큰출혈이 없는 것을 확인 했었습니다 최근 2주 동안 열이 37.6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아 글 남깁니다 타이레놀 먹어도 37.7일 때도 있었습니다 두통도 계속 있고 머리에 쥐가 난 느낌이며 스트레스 받을 때는 오심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목요일 응급실 가서 수액처방도 받았는데 CT를 찍자고 하더군요 CT나 혈액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최근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많았고 비빠서 잠을 잘 못자다 보니까 두통이 심해져 오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지금은 두통이 너무 심하다 못해 한 쪽 얼굴 전체가 얼얼할 정도로 저릿한 통증이 옵니다. 눈을 피해서 눈 두덩이 부터 광대, 이마, 인중 부위까지 두통증세가 번지는 것 같아요… 평소 몸에 철분이 많이 부족해서 만성 두통과 빈혈을 앓고 있기는 했는데 이정도로 심한 적은 처음이라 혹시 큰 증상인걸까 걱정이 돼요. 병원에서 따로 검사를 받아봐야 할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