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치료 후 턱 통증이 계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주 전 치과 치료때문에 한시간에서 두시간사이 입 크게 벌리고 치료 받은 이후로 턱을 벌릴수도 없이 아파요. 시간 지나면 괜찮아질줄 알았는데 더 심해져요
2주 전 치과 치료때문에 한시간에서 두시간사이 입 크게 벌리고 치료 받은 이후로 턱을 벌릴수도 없이 아파요. 시간 지나면 괜찮아질줄 알았는데 더 심해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과 치료 후 턱 통증이 2주간 지속되고 더 심해지고 있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장시간 입을 크게 벌리고 치료받은 후 나타나는 턱 통증은 턱관절장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턱관절은 머리와 턱을 잇는 관절로 귀 밑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 무리가 가해지면 통증이 생기거나 입을 벌리고 닫을 때 소리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며칠에서 일주일 정도 지나면 호전되기 시작하는데, 질문자님의 경우 2주가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고 오히려 악화되고 있다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가까운 치과나 구강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소염제나 근육이완제 등의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는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고, 과도하게 입을 벌리거나 질긴 음식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고 있다면 더 이상 기다리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 이빨이 치과에서 충치를 다 갈아내고 진료가 끝난지 2주가 지났습니다 하지만 가면 갈 수록 음식을 먹을로고 씹으면 아프고 따뜻한 곳에 들어오면 너무 아파서 울어요 .. 그리고 앞니 기준 오른쪽이 전부 다 아프고 욱씬 거리고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아픔 입니다 .. 벌써 3일째 울고 약 먹고 자고 물 먹고 그러고 있네요 .. 병명에 뭐죠 ..? 그리고 내일 치료 하러 갈건데 돈이 4만원 밖에 없습니다 이걸로 치료 되겠죠 ? 병원에 물어볼려고 했는데 이미 다 닫았더라고요 .. 이거 어떡하면 좋죠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진단받고 약 2주 먹고 종결판정 받고 3주 뒤에 오라고 하였습니다 2주 반정도 지났는데 간지러움 증상이 지속 되서 3주보다 더 빨리 갔다왔습니다 근데 아무 균이 없다고 나옵니다 간지러운게 계속 신경 쓰여서 일단 약 일주일치 더 받았습니다 간지러운걸 어떻게 해야하나요

1. 어금니가 가만히 있어도 너무 욱씬거리고 치아끼리 살짝만 닿아도 통증이 놀랄정도로 심해요 2. 며칠전에는 찬물 머금으니까 통증이 바로 사라지길래 계속 얼음물 먹고있었어요 3. 다음날은 전날만큼은 아닌데 여전히 아프길래 찬물 마셧다가 너무 치아가 시려서 그냥 참았어요(일요일이라 치과못감) 4. 다음날 치과갔더니 어금니에 크랙이 있다고 갈아내고 임시재료로 채우신뒤에 다음주에 신경치료가 좀 필요할거같다고 하셨어요 5. 진통제랑 항생제 처방해주셨고, 마취가 풀리면서 통증이 전과 그대로여서 바로 밥먹고 약 먹었는데 여전히 그대로입니다ㅜㅜ 이런경우 치수염같으니 바로 다시 치과 방문해서 말씀드릴까요? 아니면 처방받은 약 기간만큼 채우면서 기다려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