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못 자거나 피곤하거나 손이 건조해지면 물집이 올라오고 간지러운데, 이를 관리하기 위한 약이 있을까요?
잠 못자거나 피곤하거나 손이 건조해지거나 하면 항상 이렇게 물집같은게 올라오고 간지러운데 바르는 약 같은게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최대한 건조하지 않게 관리해야할까요?
잠 못자거나 피곤하거나 손이 건조해지거나 하면 항상 이렇게 물집같은게 올라오고 간지러운데 바르는 약 같은게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최대한 건조하지 않게 관리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사진으로는 물집이 보이지는 않지만,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자주 올라오는 경우라면 충분한 보습과 함께 수분섭취가 중요해요.
단 피부가 붉어지고 붉어진 피부 위로 하얀 비듬과 같은 각질이 나타나는 증상이 있다면 건선을 의심해 볼 수도 있어요. 건선은 주위로 퍼져나가는 경우가 많으며, 다른 피부질환에 비해서는 가려움증이 심하지 않다 해요. 건선은 광선치료, 복용하거나 바르는 약물치료를 사용하게 되며, 증상에 따라 다른 치료가 추가될 수 있어요. 지금과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 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분명 정신은 피곤한거 같고 눈도 무거운데 막상 잠에 들려고 하면 잠을 못자요. 잠 자기 전 눈 감고 있는 시간이 기본 20-30분은 되고 길면 1시간정도에요. 근데 잠에 들면 10시간 자는 건 기본이고 10시간을 넘어서 12시간 자고 일어났을 때에도 몸이 무겁고 개운하게 일어난 적이 없어요. 수면제 처방이 가능할까요??

잠을 깊이 못 자고 중간중간 깨고 피곤하고 오후에 안 자야 될 때 계속 쓰러져 자게 되는데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12월9일에 갑자기 엄지손가락이 간지러워서 잠깐 긁었는데 점점 부풀어오르고 통증이 심해지더니 오늘 물집들이 생겼어요. 바이러스아니면 알레르기나 한포진? 같기도 한데 이게 뭔지 알수있을까요?? 처음겪는일이라 너무 당황스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