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게인폼과 먹는 미녹시딜의 다모증 위험 차이는?
바르는 미녹시딜 로게인폼이 먹는 미녹시딜보다 다모증 위험이 적은가요?
바르는 미녹시딜 로게인폼이 먹는 미녹시딜보다 다모증 위험이 적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미녹시딜 제품 간 다모증 위험 차이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드립니다.
네, 바르는 미녹시딜(로게인폼)이 먹는 미녹시딜보다 다모증 위험이 적습니다.
경구 미녹시딜(먹는 미녹시딜)은 전신 순환을 통해 작용하기 때문에 두피 외에도 얼굴, 팔, 다리 등 신체 여러 부위에 원치 않는 체모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약물이 혈류를 통해 전신에 퍼지기 때문입니다.
반면 로게인폼과 같은 외용 미녹시딜은 주로 바른 부위에 국소적으로 작용하므로, 다른 부위에 다모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물론 외용제도 일부 흡수되어 전신 효과를 나타낼 수 있지만, 경구 복용에 비해 그 정도가 훨씬 적습니다.
따라서 다모증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싶으시다면 로게인폼과 같은 외용 미녹시딜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산부인과에서 검사했을때 여성호르몬비율 남성호르몬이 3배는 높게 나왔는데요 원래 몸에 털이많긴했지만 생리를 건너뛰기도 했고 얼굴에도 점점 털이 나서 해본 호르몬수치가 이럴 줄은 몰랐어요.. 원인을 파악해서 치료하고싶은데 무슨 병원을 먼저 가봐야할까요?ㅠㅜ 곧 건강검진을 받긴합니다..

안녕하세요 먹는 미녹시딜반알을 먹고있는데 바르는 로게인폼을 한번만 바르려고 합니다 둘다 밤에 먹고 바르고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아침에 미녹시딜 반알 먹고 밤에 로게인폼을 바르는게 더 효과가 좋을까요?

먹는 미녹시딜반알+ 프로스카정+ 알닥톤 이렇게 조합으로 먹고있는데 바르는 로게인폼도 같이 발라도ㅠ될까요?? 아니면 로게인폼은 바른지 2주 되어가는데 같이 먹으면서 바르면 안될까요? 그리고 바르는 로게인폼은 평생 발라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