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량 음주 후 심장 두근거림과 두통 원인은?
술을 극 소량(생맥 350ml, 혹은 소주 3잔)만 마셔도 심장이 빨리 뛰고(평균 100회 초반 심한경우 190회) 두통이 마시다가 찾아옵니다. 혹시 특별한 질환이나 병일까요?
술을 극 소량(생맥 350ml, 혹은 소주 3잔)만 마셔도 심장이 빨리 뛰고(평균 100회 초반 심한경우 190회) 두통이 마시다가 찾아옵니다. 혹시 특별한 질환이나 병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량의 음주에도 심장 두근거림과 두통을 경험하시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소량의 알코올 섭취에도 심장 두근거림이 나타나는 주요 원인은 알코올과 그 대사산물인 아세트알데하이드의 심장근육에 대한 독성 작용 때문입니다. 또한 알코올로 인한 전신적 탈수도 심장 박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심박수가 190회까지 올라가는 것은 일반적인 알코올 반응보다 강한 편으로, 이는 알코올에 대한 개인적 민감성이 높거나 다른 건강 이상의 신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단순한 음주 반응이 아닐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특히 심박수가 매우 높아지는 경우는 심장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심전도, 홀터 모니터링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당분간은 알코올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근(이틀간) 이따금씩 심장이 빠르게 뛰는거같고 뛰는게 느껴지고(1분당 100회 / 평소 90정도 )애매한 통증의 두통도있습니다. 어지러움인거같기도하고 아닌거같기도하고 정말 애매하며 숨쉬는게 불편한 느낌도 받았으나침을 맞은 후엔 호전됨. 시력저하.안면 마비증상, 언어장애, 극심한 두통, 방사통없고 18일엔 내려앉는 기분이 들며 쓰러질거같은 느낌도 받아서 밖에 나가 걸으니까 좀 나아졌습니다. 24년 4월에 뇌 mri ,심전도 검사, 심장효소? 검사 모두 정상이였고 공황진단을 받았으나 6개월 약을 먹은후 증상이 호전 되고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 약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25년 4월~5월쯤에 건강검진 겸 심전도 및 심장 효소? 검사했을때도 정상이였습니다. 컨디션으로는 5월쯤에 2주간 잠을 매우 못잔적있었고 그 뒤로는 잠을 잘자도록 노력해서 최근엔 6~7시간은 지켜서 자고있습니다. 운동은 잘안하는편이나 걷는건 이번달엔 좀 많이걸었습니다.혹여나 이번달에 자주 자위한게 문제가 될까요?

요즘 심장소리가 들리고 빈혈수치가 3이고 심장이 좀 빨리뛰고 머리가 욱신욱신 거리는데 왜일까요?

갑자기 두통이생기고,얼굴에 열이 올라오며심장이두근거리는 증상 왜그런 걸까요?? 평소 부비동염,역류성식도염 질환이 있습니다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