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접질림 후 통증, 병원 방문 필요할까?

QOO • 2025.06.04

4일전에 길을 걷다가 오른쪽 발목을 접질렀는데 오른쪽 발목 바깥쪽 부분이 계단 내려갈때 올라갈때 힘주며 걸을때 아프고 발목 바깥쪽 부분이 좀 시린 느낌이 들어요 근육이 놀래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염좌일까요 병원 가야할까요?

발목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6.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을 접질린 후 4일이 지났음에도 통증이 지속되고, 특히 계단을 오르내릴 때나 힘을 줄 때 통증이 있다면 단순히 근육이 놀란 것 이상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목 염좌는 흔히 발생하는 부상으로, 인대가 늘어나거나 찢어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에는 골절이나 더 심각한 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세요:

    1. 통증이 심하거나 점점 악화되는 경우
    2. 부종(붓기)이 심하거나 멍이 퍼지는 경우
    3. 발목을 움직이기 어렵거나 체중을 실을 수 없는 경우
    4. 시린 느낌이 지속되거나 감각 이상이 있는 경우

    병원에서는 엑스레이(X-ray)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골절 여부나 인대 손상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회복이 더뎌지거나 만성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가까운 정형외과나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주말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으시려면 응급의료 포털(

    이용하거나, 닥터나우 홈의 '약국찾기'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니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형외과 관련 질문

  • 발목 접질림 후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제가 피구를 하다가 발목을 접질렀는데(안쪽으로 꺾임) 지금 3일째인데 아직도 못걷겠어서 병원가는게 맞을까요? 참고로 반깁스와 목발이 있어서 현재 착용하고 있습니다 금이 간것 같지는 않고 인대가 늘어난것 같은데.. 반깁스와 목발이 있는 상태에서 굳이 병원을 가야하나 해서요

    정형외과

    발목통증

    2025.03.31
  • 운동 중 발목 접질림,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방금 운동하다 발목을 접질렀는데 통증은 별로 없고 걷고 하는데 괜찮습니다 이럴 때도 병원 방문해야 할까요?

    정형외과

    발목통증

    2024.02.13
  • 발목 접질림 후 복숭아뼈 붓음,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몇주전에 발목을 한번 접지르고 나서부터 4~5번 정도 더 계속 접질렀어요. 그랬더니 복숭아뼈쪽이 붓더라고요. 그렇게 심하게 붓지는 않았고 만져보면 열기가 좀 느껴지는 정도에요. 걷는데는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지장이 없고 충격이 있을때만 아픈데 병원을 가야하나요...?

    통증

    발목통증

    2023.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