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고 힘들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힘들어요 지치고
힘들어요 지치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어떠한 일로 힘드실 지 가늠하기는 어렵지만, 우리 모두 살아가면서 힘든 일도, 좋은 일도, 슬픈 일도 겪으면서 세상을 살아가는 것 같아요.
그런 상황 일수록 혼자 버텨보려 하지 마시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시기를 꼭, 안내드려요.
우울감이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는 정도 이시라면 경우에따라 약물치료와 심리치료가 병행될 수 있어요.
우울감 호전의 약물치료는 재발방지를 위해 최소 6개월 이상의 유지요법이 권장된다고 하며, 이렇게 장기간 사용해도 신체에 특별한 위험성과 중독성도 거의 없다고 해요.
정신건강의학과 주치의 선생님과 꾸준한 진료를 통해 증상완화를 위해 힘 써 주시기 바라요.
만약 다니시는 정신 건강 의학과가 있다면 진료 및 약을 변경하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고 없다면 처음 진료는 대면 진료로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당장 상황이 허락하지 않고 극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고통스러우실 때에는 24시간 전화 상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청소년전화 1388,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한국생명의전화 1588-9191)도 이용해 보실 수 있어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한달동안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 익숙치 않은 환경에 있었기도 하고, 그 사람들이 불편허기도 하고, 스트레스만 받고 정말 화나서 미칠것 같은 일에 연속이였어요. 버텨보려해도 못헐거 같고 온갖 부정족인 생각만 둘어서 힘들었어요. 불편한 환경에서 싫은 사람들과 함께 한달동안, 어똫개 보면 지옥이 따로 없었죠. 피곤해도 자는 시간ㅇ 아까워서 매일밤마다 평균 4시눈 돼야 잠을 잤어요. 대부분은 2~4시간 정도 잤고 두세밤 정도는 5시간은 좀 넘게 잔거 같아요. 잠자리도 불편했고요. 그래서 그럼지 목도 붓고 속도 안좋고 머리도 여러군데가 자주 아프기 시작했어요. 정말 힘들고 지쳐요.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든데 저는 어떡해야 하나요…
몸이리무지치고 힘듭니다 육아하면서하루도 짜증과화를 안낸적이없이 하루하루 똑같은것같아요ㅠ 몸도 마음도 지치는것같아요
이제 200일 된 아기가 새벽에 2-3번은 계속 깹니다 100일 이후부터 새벽수유를 안하고 있었는데, 병원에서 몸무게가 너무 적다고 8개월까지 새벽수유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새벽수유하면 1-2번깨고 잘 자는거같은데 주변에서 오랫동안 새벽수유하면 나중에 습관되서 끊기 힘들다고 하는데 새벽 수유를 하면 총양이 아주 조굼 늘긴하지만, 아침 첫 수유를 안먹으려고 난리난리 피웁니다.. 그래서 체력적으로 너무 지치고 힘드네요 정말 8개월까지 새벽수유 하는게 맞는건지 싶기도 하고...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