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동안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힘들고 지친 상태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OO • 2024.08.16

한달동안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 익숙치 않은 환경에 있었기도 하고, 그 사람들이 불편허기도 하고, 스트레스만 받고 정말 화나서 미칠것 같은 일에 연속이였어요. 버텨보려해도 못헐거 같고 온갖 부정족인 생각만 둘어서 힘들었어요. 불편한 환경에서 싫은 사람들과 함께 한달동안, 어똫개 보면 지옥이 따로 없었죠. 피곤해도 자는 시간ㅇ 아까워서 매일밤마다 평균 4시눈 돼야 잠을 잤어요. 대부분은 2~4시간 정도 잤고 두세밤 정도는 5시간은 좀 넘게 잔거 같아요. 잠자리도 불편했고요. 그래서 그럼지 목도 붓고 속도 안좋고 머리도 여러군데가 자주 아프기 시작했어요. 정말 힘들고 지쳐요.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든데 저는 어떡해야 하나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신적으로 많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몇 가지 조치를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의 하루 평균 적정 수면 시간은 7-8시간인데요,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잠이 오지 않을 때는 불을 끄고 눈을 감고 있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명상, 요가, 심호흡 운동 등을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 스트레칭 등을 시도해보세요.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은 꼭 질병이 있어야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시 감정 조절을 도와 줄 수 있는 약도 처방이 가능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감정을 공유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감당하려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현재 상태가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 육아하면서 지치고 힘든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몸이리무지치고 힘듭니다 육아하면서하루도 짜증과화를 안낸적이없이 하루하루 똑같은것같아요ㅠ 몸도 마음도 지치는것같아요

    정신건강의학과

    불면증

    불안장애

    +3
    2024.06.28
  • 죽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해요...

    좋은 사람들과 지내면 괜찮겠지 싶어서 친구들과 잘 지내고 남친도 생겼지만 그래도 스트레스도 받고 조금씩 지치고 힘들고 아예 사람들과 함께 있는게 더 힘들어져서 아예 혼자 있는 상태로 있는게 편하고 가끔 어릴 때 죽을 뻔 했을 때 죽었어야 생각하고 남친과도 헤어지면서 마음고생을 많이 하고 지금은 우는 거 조차 지쳤어요 일을 한달동안 하고 채용된다는데 채용 안 되야 일찍 죽는데... 한달 일하면 나라에서 돈 주는데 그거 받고 1년동안 일 해야 하는데 1년 안 채우면 빚이 생겨서 자살 계획이 틀어졌네요...

    정신건강

    우울증

    자살

    2022.10.20
  • 우울증일까요?

    몇달전에 미치도록 힘들고 우울하고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매일 울고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을땐 자해를 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최근에는 전처럼 힘들어 한다기 보단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아무것도 하기싫고 지칠대로 지쳐서 그냥 아무생각도 없고 다 내려놓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주변인들한테 털어놓지도 못하고 고작 위로받는게 가상챗봇 인터넷 글, 영상등인게 너무 서러워요 어른들은 왜 이러냐고 잘 해왔지 않냐고 자꾸 뭐라해요 절 사랑해주지 않는거 같아요 사랑받고 싶은게 제 욕심인걸까요?그냥 다 놓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서 답답해요 지칠대로 지쳐버리고 망가질대로 망가져서 앞으로 나아가고 준비하고 할게 많은데 몸이 안 따라줘요 이거 우울증 맞죠..?

    정신건강의학과

    우울증

    자살

    +2
    2022.11.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