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소량 섭취 후 복통과 설사, 대처법은?
커피를 안 먹는 사람인데 오늘 점심 먹고 3시 쯤에 아이스아메리카노 5모금정도 마셨습니다. 그 뒤로 마실 거 없이 1시간 정도 운동을 다녀왔는데 운동 중간부터 복부가 아프더니 집에 도착하고 30분 뒤 속이 울렁거리고 설사도 합니다 평소에 똑같이 해도 이런 적 없었규 달라진 거라곤 커피 몇모금 마신 거 뿐인데 어떻게 해야 해요?
커피를 안 먹는 사람인데 오늘 점심 먹고 3시 쯤에 아이스아메리카노 5모금정도 마셨습니다. 그 뒤로 마실 거 없이 1시간 정도 운동을 다녀왔는데 운동 중간부터 복부가 아프더니 집에 도착하고 30분 뒤 속이 울렁거리고 설사도 합니다 평소에 똑같이 해도 이런 적 없었규 달라진 거라곤 커피 몇모금 마신 거 뿐인데 어떻게 해야 해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커피에 대한 민감 반응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평소 커피를 마시지 않는 분이 갑자기 커피를 섭취하면 이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에 대한 대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자주 마셔 체내 카페인을 희석하고 배출을 도와주세요.
휴식 취하기: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며 몸을 안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음식 섭취: 크래커나 바나나 같은 부담 없는 음식을 소량 드시면 속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 중단: 당분간 커피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는 피하세요.
따뜻한 차 마시기: 생강차나 페퍼민트 차 같은 허브차가 위장 진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장시간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커피를 마실 때는 더 적은 양으로 시작하거나,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디카페인 커피를 고려해보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세 여아 어제 멀미를 시작으로 구토 7-8번 복통 호소 응급실 방문 후 관장 하였고 후에 수분 섭취는 계속했고 텀이 길어졌으며 구토 3번 함 수분섭취나 소변 이상 없고 설사 발열 없음 다만 복통을 계속 호소 중. 당일 흰죽 한수저 먹었으나 복통 호소 후 구토 1번 진행. 숙면 후 소량의 밥과 따뜻한 물 마시고 구토 복통 없다가 쉬는중 복통 호소. 수분섭취는 계속 하고 있고 발열 혈변 구토는 없음
안녕하세요. 14살 여자 어린이 입니다 고민상담겸 질문 인데 상담이 웃길수도있지만 진지하게 들어주시길 바 랍니다 전 키 150에 몸무게가 40kg인데 많이 마른편 이고 ADHD약도 복용중입니다 근데 전 매운것만 먹으 면 속이 너무 아프고 다음날 속이 뒤집히는데 어떻게 해 야하나요? 매운 음식을 안 먹으면 되겠지만 어쩔수없이 먹는다면 그런거 먹을때 약만 먹으면 악을 게속 복용해 서 안 좋을수도있고 아플때는 까스활명수 먹고있어요 지금도 배가 너무 아파서 까스활명수 먹었는데 이러면 설사를 맨날 하고 화장실에 죽을듯이 2시간 앉아있다 가 식은땀 리면서 나오는거같은데 제발 저좀 도와주 세요 이렇게 간절하게 무류 끓어가면서 빌게요 살려주 세요 제발.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유같은건 못 먹어요ㅠ
이번 달 내내 똑같은 증상이 세번이나 나타나 질문합니다. 원래 장이 좀 안 좋은 편이고 배탈이 자주 나는 사람입니다. 근데 배탈과 조금 다른 증상도 있는 것 같아 대체 뭔지 궁금한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눈을 뜨자마자 복통이 시작됩니다. 엄청나게 아팠다가 안 아팠다 해요. 처음엔 변을 보려해도 마치 변비에 걸린 것처럼 엄청 딱딱하고 큰 변이 막는 듯 합니다. 뱃속은 가스도 차고 엄청 내보내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서 엄청난 복통이 찾아옵니다. 그러다가 아픈 순간에 변을 보면 갑자기 설사가 나옵니다. 거의 물 같은 변입니다. 이게 종종 있던 일이라 아프긴 엄청 아파도 대충 넘겼는데 오늘은 좀 다르게 하루종일 몸 컨디션이 안 좋았고 최근에 자주 아팠기 때문에 원인이나 병명이 뭔지 너무 알고 싶습니다. 아플 때 대처법도 알려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후에 배탈약을 먹고 아파하다가 좀 쉬고 저녁으로 죽 먹으니 어느정도 회복 된 것 같습니다. 부모님은 장이 꼬인 거라고 하시는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