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데 평소에 변비가 심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설사를 하는데 어떻게 관리를 해주는게 좋나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데 평소에 변비가 심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설사를 하는데 어떻게 관리를 해주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주요 증상은 배변 양상의 변화와 함께 발생하는 복통 혹은 복부 불편감이에요. 대장이 과민해져 대장의 운동이 지나치게 활발해져서 설사가 유발되거나 움직임이 급격히 감소한 경우 변비가 발생하여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기도 해요. 또한, 내장 민감도가 증가하여 위장관 내 대변 또는 가스에 복부 통증이나 불편감을 쉽게 느낄 수 있는데요. 제일 중요한 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스트레스와 같은 원인을 제거해주는 것이에요. 생활습관이나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에 의해 이러한 증상들이 악화된다면 스트레스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필요시 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상비약을 두거나 평소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매운 음식, 술, 콩, 우유 등은 피하고 먹었을 때 장에 자극을 줘서 불편한 증상이 생기는 음식은 되도록 제한하는 것이 좋아요:D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경련성 변비 질문이요! 1. 경련성 변비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도 있나요? 2. 경련성 변비는 변비와 설사가 반복되기도 하나요?
변비가 심해서 변비약을 먹고싶은데 어떤 변비약이 좋나요?
만성변비에 다이어트까지하고있어서 몇년간 거의 변비약을 달고사는데요... 지금은 일본변비약인 뷰락쿠를 하루에 세네알씩 먹으면서 화장실 다니고있어요 이런경우엔 진료받고 처방받으면 변비가 완치되나요? 아니면 내성없는 변비약으로 쭉 먹으면서 살아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