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가 있어도 수영장 이용이 안전한가요?
치질이나 화농성여드름, 상처가 있어도 관리된 수영장 물은 소독이 돼 있기 때문에 감염이나 다른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즐길 수 있나요?
치질이나 화농성여드름, 상처가 있어도 관리된 수영장 물은 소독이 돼 있기 때문에 감염이나 다른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즐길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영장 물은 일반적으로 소독 처리가 되어 있어 감염 위험이 낮지만, 치질, 화농성 여드름,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는 감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며, 수영장 물이 상처나 염증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개방된 상처나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감염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태가 있을 때는 수영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완전히 치유된 후에 수영을 즐기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상처 부위는 요오드 용액(포비돈, 베타딘 등)으로 소독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과 같은 휘발성 소독제는 상처를 건조하게 하고 손상된 피부 조직을 2차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오드 용액은 충분히 말린 후 드레싱을 시행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지금 샤워해도 되나요? 수영장에 갈 일이 있는데 수영장 갔다와도 되나요?

질염상태로 수영장 가도 될까요?

생리 5일차여서 양은 엄청 적은데 아주 약간씩 나오긴해요. 이때 수영장이나 스파 같은 곳에서 2시간 동안 놀아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