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하며 설사가 나올 것 같은데 왜 안 나올까요?
새벽에 속이 더부룩 하고 불편하고 설사가 나올 것 같은 느낌만 듭니다. 화장실에서 여유를 갖고 앉아있지만 설사가 안 나옵니다.
새벽에 속이 더부룩 하고 불편하고 설사가 나올 것 같은 느낌만 듭니다. 화장실에서 여유를 갖고 앉아있지만 설사가 안 나옵니다.
새벽에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함을 느끼며 설사가 나올 것 같은데 실제로는 설사가 나오지 않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과식, 기름진 음식 섭취,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소화 불량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같은 경우에도 대장이 과민하게 반응하여 복통, 더부룩함, 설사 또는 변비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미쳐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고, 식이 섬유가 부족하면 변비가 생겨 속이 더부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평소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유제품, 밀가루, 자극적 음식, 탄산, 설탕, 설탕 대체제 등 장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편함이 지속되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여자입니다 12월쯤에 hpv 39,40,42,54를 진단받고 자궁경부세포에 염증 소견이 나왔습니다. 요근래 생리가 끝난 후에도 아랫가 살짝 팽창되고 조금만 먹어도 더부룩하고 은은하게 불편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변은 잘나왔고 심한 변비까지는 아니였습니다. 그러다 어제 저녁을 먹고(치킨,라면먹음) 새벽에 갑자기 토할거같고 윗배가 미친듯이 쥐어짤듯이 아프더니 실신할거같은 증상이 나왔었습니다 다행히 설사가 나와서 설사를 본 후 정상으로 돌아왔는데 오늘 점심 먹은 후 아랫배가 너무 팽창되어 터질거같은 느낌에 불편합니다…멀쩡하다 갑자기 그랬는데..왜그런걸까요? 내과문제인가요? 산부인과 문제도 있는걸까요?
변이 조금씩 나오다가 어느 날 갑자기 변이 안 나옵니다 이틀 동안 안 나왔어요. 이럴 어쩌면 좋을까요. 속은 더부룩하고 토할거 같아요..
새벽인데 속이 불편하고 방귀가 나올 것 같은 느낌과 곧 묽은 설사가 나올 것 같은 매쓰꺼움이 계속 배와 항문 사이에서 느껴집니다. 화장실을 갔다 왔지만 설사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거 마려운 건지 헷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