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서 심장뛰는 느낌
어제부터 턱 아래랑 광대에서 심장 뛰듯이 콩콩거리는 느낌이 계속 나서 거슬리네요 어떤 영양소가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피곤해서 그런 걸까요?
어제부터 턱 아래랑 광대에서 심장 뛰듯이 콩콩거리는 느낌이 계속 나서 거슬리네요 어떤 영양소가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피곤해서 그런 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시는 얼굴에서 심장이 뛰는 느낌이라는 것은 주관적인 증상이기에 이와 관련한 정보를 확인하는 데 제한이 있어요. 지속시엔 신경관련 문제는 없는지 신경과 진료를 고려해보시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주로 공부하다가 졸리면 가끔씩 엎드리거나 옆으로 구부려서(?) 10-20분씩 잠들곤 하는데요, 근데 그러다가 깰때 갑자기 심장이 쿵쾅쿵쾅 평소보다 더 빨리 뛰는 느낌이 들어요..! 제가 체감할 수 있을정도로요! 아프거나 그러진 않는데 이러는 횟수가 잦아지다보니 잠에서 깰때 이질감 든다고 할까요.. 진짜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는 느낌때문에 깬적도 많아요 ㅜㅜ 왜그런걸까요..?
어제부터 누워있으면 목구멍에서 심장뛰는게 느껴져요 올라와서 헛기침을 만드는 느낌? 빨리 뛰는건 아니고 정박으로 쿵쿵쿵 원래는 가끔씩 조기수축 나올때나 그랬는데 자려고 누우면 계속 뛰는게 압박?처럼 오니까 불편해서 잠을 못자겠네요 ㅠ 작년에 홀터검사, 초음파 검사 했었습니다 부정맥과 판막역류 걱정하지 않을 정도라고 했어요 현재생리중임니다
평소에 심장 빨리 뛰는 느낌 들면서 숨을 쉬어도 가슴이 답답하고 두통이 생기기도 하며 손,발에 피가 안 도는 느낌이 들기도 해요. 막상 심박수를 재보면 정상범주(7-80)예요. 평소 긴장을 많이 하고 사는 편이라 발표공포증도 심해요. 그런데 심장이 빨리 뛰니까 긴장에 취약해져 발표공포증이 생긴건지 아님 공황이나 불안장애로 인하여 평소에도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인지 모르겠어요. 병원을 가보려고 하는데 심혈관내과와 정신의학과 중 어디를 가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