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증이 공황발작을 유발할 수 있나요?
공포증 때문에 공황발작이 올 수 있나요?
공포증 때문에 공황발작이 올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공포증이 공황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대상이나 상황에 대한 극도의 공포심을 느끼는 공포증 상태에서는 심장이 빨리 뛰고, 호흡이 가빠지며, 식은땀이 나는 등의 신체적 반응과 함께 죽음에 이를 것 같은 극도의 불안감이 동반되는 공황발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황발작은 극단적인 불안 증상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데, 공포증으로 인한 강한 불안감이 이러한 발작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공황발작 시에는 두근거림, 호흡 곤란, 어지러움, 흉통, 가슴 답답함, 손발 저림, 땀이 많이 남, 오한, 몸이 떨림, 현실감 상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공포증으로 인한 공황발작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황발작이 일어나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며 실제로 생명이 위협받는 상황은 아니라는 점을 인지하고, 발작 시에는 천천히 심호흡을 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하철을 타야해서 약이 필요해요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 무대공포증이 심합니다. 인데놀 처방 가능한가요?

무대공포증이 너무 심해서 오래전 부터 필요할 때마다 인데놀 처방을 받았는데 비대면 진료로 처방 받을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