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근육이 굳고 아프다가 풀리고 반복되는데 의심할 게 있을까요?
등근육이 저릿하다가 딱딱히 굳으면 매우 아프다가 지나면 풀리고 저리고를 반복하는데 뭐를 의심할수 있을까요
등근육이 저릿하다가 딱딱히 굳으면 매우 아프다가 지나면 풀리고 저리고를 반복하는데 뭐를 의심할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등 근육의 통증과 경직이 반복되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는 병력 청취,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영상 진단(예: X-ray, MRI) 등을 시행할 수 있어요.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그리고 근육통이 심해진다면 근이완제나 진통제를 복용해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외의 약에 대해서는 임의 복용을 권장하지 않으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종아리부터 허벅지 엉덩이 뒤쪽까지 돌처럼 딱딱하고 굳는 느낌이듭니다. 마사지도 하고 운동도하고 찜찔도 하는 등 관리를 하고 있지만 하체 전체의 근육의 긴장도가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심한 경우 허벅지 안쪽과 옆쪽이 쓸리는 듯한 통증이 간헐적으로 반복됩니다. 하체 근육의 긴장도와 신경의 관계와 쓸리고 타들어가는듯한 신경통이 반복될때 호전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평소 사무직으로 장시간 앉아있기에 매일 만보이상 걷고 관리를 하고 있지만 하체 전체 근육의 긴장도가 쉽게 올라가고 풀리지 않습니다. 하체 근육의 긴장도와 경직도가 쉽게 올라가는 원인도 궁금합니다.

등통증이 있어요 . 뻐근한 느낌 미친듯이 아픈건 아닌데 , 뻐근하게 아파요 ... 근육이 뭉친 느낌이요 원래 목 뒤 근육이 자주 뭉치고 아파서 주사 치료도 몇번 받았었어요 . 요즘도 굳는 느낌이고 뻐근햇는데 그래서 등까지 통증이 오는건가요? 제가 알기로는 췌장암이여도 등이 아프다던데 , 췌장암으로 등이 아프면 조금 쑤시는게 아니라 미친듯이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그 증상은 아니겠죠?

30주 임산부입니다 평소에 괜찮다가 양치할때 안면근육이 굳는 느낌입니다 입이 벌어지지가 않아요 그러다 한 20분가량 지나고 풀리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