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앞에 이물감과 뿌연 증상 원인은?
눈이 계속 침침하고 눈앞에 지렁같은이물이 자꾸 보여요 왼쪽눈은 계속 뿌옇게 보여서 눈을 비벼야 다시 돌아올정도에요 라섹한지6년은된거같아요
눈이 계속 침침하고 눈앞에 지렁같은이물이 자꾸 보여요 왼쪽눈은 계속 뿌옇게 보여서 눈을 비벼야 다시 돌아올정도에요 라섹한지6년은된거같아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눈 증상들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눈앞에 지렁이 같은 이물이 보이는 증상은 '비문증(부유물)'이라고 불리는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눈 안의 유리체(젤리 같은 물질)가 노화되거나 변성되면서 생기는 현상으로, 특히 근시가 있거나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받은 분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왼쪽 눈이 뿌옇게 보이고 눈을 비벼야 회복되는 증상은 안구 건조나 각막 표면의 미세한 손상, 또는 라섹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장기적인 합병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섹 수술 후 6년이 지났다면, 안구 건조증이 지속되거나 각막 혼탁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단순한 피로나 일시적인 문제가 아닐 수 있으므로, 안과 전문의의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라섹 수술 이력이 있으신 분은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필요하며, 현재 증상들은 전문적인 평가가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능한 빨리 안과를 방문하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눈앞꼬리쪽에둥근모양이뿌옇게생겻고 둥근테두리에 하얀색보라색빛이보이고 점점커집니다 반대쪽 눈 감고보면 오른쪽눈이 반정도 가려요
60대 어머니가 1사간 반 전에 급작스레 눈 앞이 검은 액체 마치 물에 잉크가 번지듯한 아래로 번지는 듯한 형상이 보인다고 했습니다 대부분 검정인데 검붉은 느낌이 있다가 붉게 보였다가 시간이 흐르며 현재는 날파리 비슷한 느낌으로 반점이 숫자로 세자면 10개정도가 아른거린다고 합니다 응급싱 두군데 다녀왔으나 안과 전문의가 부재하여 진료 어렵다고 해서 119에 문의하니 닥터나우를 말씀하시어 문의 납깁니다 어머니는 평소 당뇨약 복용하십니다
47세 여성입니다. 오늘 갑자기 인식없이 쓰러졌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집에서 걷다가 갑자기 물건이 눈앞에 보이면서 부딪혔는데 쓰러지면서 얼굴이 부딪힌 거더라고요. 어지런 증상이 그 후 조금씩 있고요. 전에도 가끔씩 어지러웠고 눈앞이 캄캄해지고 쓰러질 것 같은 적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