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이 있으면 핸드폰 사용 시 눈이 쉽게 피로해지나요?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핸드폰을 잠깐만 봐도 눈의 피로가 생기고 침침해질 수 있나요?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핸드폰을 잠깐만 봐도 눈의 피로가 생기고 침침해질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으신 경우, 핸드폰을 잠깐 사용하더라도 눈의 피로감과 침침함이 더 빨리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는 상태에서는 눈의 표면이 이미 충분히 촉촉하지 않은데, 핸드폰을 볼 때는 눈 깜박임 횟수가 평소보다 현저히 줄어들어 눈의 건조함이 더욱 심해집니다. 이로 인해 정상적인 눈보다 더 빠르게 피로감이 생기고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20-20-20 규칙(20분마다 20피트(약 6미터) 떨어진 곳을 20초 동안 바라보기)을 실천하시고, 인공눈물을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사용 시간을 줄이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구건조증 있으면 눈이 피로해지나요?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습한 날씨에도 눈이 건조한가요?

제가 이틀동안 잠을 많이 못잔 상태이고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에 많이 집중을 했어요 제 증상은 눈이 붓고 붓기가 잘 안빠지고 어디 한 곳에 엄청 집중하고 나면 흐려지듯이 눈이 피로한 것 같아요 눈이 많이 피곤하면 약간 눈물 고인 것 같이 흐릴 수 있나요? 일부러 핸드폰도 멀리서 보고 그러는데 시력이 안좋아지진 않았는데 약간 흐려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핸드폰 같은 곳에 오랫동안 집중하면 좀 많이 흐려지고요 평소에는 아무이상없이 눈이 정말 좋은데 피로해져서 그럴 수 있나요? 시력도 좋은편이여서 근데 어릴 때 사기가 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