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 통증 관련 질병일까요?
수고많으십니다 50대 직장인 입니다 좋지못한기억이날때와 관계가 좋지못한사람과 대화 작은방같은곳 그리고 오르막길을 걸어올라갈때 가슴 중앙부분부터 점차 상체 아래위로 타는듯 심한통증이 느껴지는데 단순스트레스성 질병일까요?
수고많으십니다 50대 직장인 입니다 좋지못한기억이날때와 관계가 좋지못한사람과 대화 작은방같은곳 그리고 오르막길을 걸어올라갈때 가슴 중앙부분부터 점차 상체 아래위로 타는듯 심한통증이 느껴지는데 단순스트레스성 질병일까요?
안녕하세요, 50대 직장인 분의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크시겠어요. 스트레스가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혈압 상승 시 관련 부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증상은 스트레스성 통증뿐만 아니라 심장 질환의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가슴 중앙부터 시작되어 상체로 퍼지는 타는 듯한 통증은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장 질환의 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원인인지, 아니면 다른 심혈관계 질환의 가능성이 있는지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심장내과에 내원하여 심전도(EKG), 혈액 검사, 스트레스 테스트 등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심리적 요인도 고려해 볼 수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조속히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침에 일어났더니 목이 잘 안 움직이고, 걸을 때나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음식이나 물을 삼킬 때 마다 통증이 있구요. 오늘 정형외과 방문하여 x-ray 찍었는데 뼈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ㅠ 최근 업무 스트레스에 많이 시달리긴 하였는데 혹시 다른 관련 질병이 있을까 염려되어 질문 남깁니다.
생리 주기가 원래 아무리 늦어져도 3일정도였는데 요즘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2주가 더 늦어졌는데도 터지지 않습니다. 근데 생리 하기 전에 아픈거랑 똑같이 자궁이 아프고 허리가 무척이나 아픈것도 2-3주동안 지속되고 있는데 혹시 무슨 질병이 있을수도 있나요? 아님 그냥 생리 지연일 뿐일까요?
스트레스성 통증이 있는걸까요? 현재 흉부xray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복부초음파 결과 역류성식도염과 위에 작은상처외에는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배에 뭔가 흐르는듯한 느낌이나 상복부 좌측이나 우측 혹은 옆구리에 통증이 5~ 10분정도 짧게 나타나고 없어집니다. 간혹 등이나 날개뼈 작은 부위에 통증도 나타나구요. 제가 건강염려증을 가지고 있어서 하루종일 스트레스를 과하게 받는중이라 이러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