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항체가 없어서 맞았는데 또 항체가 없다네요.. 몸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B형간염 항체가 없어서 맞았는데 또 항체가 없다네요.. 뭐 몸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B형간염 항체가 없어서 맞았는데 또 항체가 없다네요.. 뭐 몸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B형 간염 백신을 접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항체가 형성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면역 반응 차이 때문일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방접종을 통해 약 95% 정도에서 항체가 생기지만, 일부 사람들은 백신에 대한 반응이 약하거나 전혀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0, 1, 5개월 간격으로 3차례 접종을 하게 되는데, 3차 접종 후에도 항체가 생기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추가적인 접종이 필요할 수 있으니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 접종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 기능 검사나 다른 면역 관련 검사를 통해 더 자세한 평가를 받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몸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항체가 형성되지 않는다면, 해당 접종 기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b형간염 항체 없으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 궁급합니다. 어릴 때 예방접종했는데 결국 안생겨서 항체가 없는 상태로 살고있거든요. 아마 3차까지 접종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빠가 간염보균자이긴 하나 비활동성이고, 가족 중에 b형간염 환자가 있었지만 저는 걸리진 않았어요. 예방접종 다시 시도해보면 생기기도 할까요? 또 항체가 없을 때 생기는 문제나 조심해야 할 것이 있을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B형간염 항체주사질문 작년에 건강검진때 B형간염항체가없다나와서 접종을 하려하는데 스트레스로인한 몸에 피부염도 쪼금있고 면역력도 지금도 안좋은편인데 맞아도 이상이없을련지 하루빨리맞아야겠다고 문득들어서요 그리고 당일에 주사맞고 일을해도 문제는없겟죠? 힘든일하는거아니면요
b형 간염 항체가 없다고 건강검진에서 나왔는데요, 그럼 이건 주기적으로 주사 맞아야 항체가 생기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