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간염 항체가 없을 때 주기적으로 주사를 맞아야 항체가 생기는 걸까요?
b형 간염 항체가 없다고 건강검진에서 나왔는데요, 그럼 이건 주기적으로 주사 맞아야 항체가 생기는 걸까요?
b형 간염 항체가 없다고 건강검진에서 나왔는데요, 그럼 이건 주기적으로 주사 맞아야 항체가 생기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항체가 없는 경우라면 예방접종을 통해 95%정도에서 항체가 생기고 일단 항체가 생기면 B형간염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와도 거의 다 예방이 된다고 해요. 0,1,5개월 간격으로 3차례 접종을 하게 되며 3차접종 후에도 항체가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이러한 경우 추가적인 접종이 필요 할 수 있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B형 간염 항체 주사를 6번이나 맞았지만 최근 건강검진 결과에 항체가 없다고 나왔습니다. 친가 쪽에 B형 간염, 간암 병력이 있어서 더욱 불안한데... 나중에 결혼할 사람이 만약 B형 간염 보균자라면, 아예 만나서는 안되는건가요? 항체가 없는 사람과 보균자가 함께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항체가 없더라도 서로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친정엄마께서 비활동성 b형간염 보균자이신데 6개월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병원에서 검사하시는데 바이러스수치가 점점 낮아지고 일반 간수치는 다 정상이라고 병원에서 의사분이 소견내주십니다. 저랑 동생들 아빠는 다 b형간염 항체가 있어요! 간염관련질환도 없구요! 저희 남편은 b형간염 항체가 없다고 하여 작년에 3차까지 다 맞았구요 제가 궁금한부분은 제 아들이 현재 11개월이구 b형간염 3차 예방접종까지 다 맞췄구 병원에서 b형간염 항체검사를 했는데 b형간염 항체가 생겼다구 하더라구요! 친정엄마께서 한번씩 아기를봐주시는데 아기를 안다가 엄마손톱으로 아기얼굴을 긁었는데 b형간염 항체 있으면 이러한행동읔 괜찮나요?
B형간염 항체주사질문 작년에 건강검진때 B형간염항체가없다나와서 접종을 하려하는데 스트레스로인한 몸에 피부염도 쪼금있고 면역력도 지금도 안좋은편인데 맞아도 이상이없을련지 하루빨리맞아야겠다고 문득들어서요 그리고 당일에 주사맞고 일을해도 문제는없겟죠? 힘든일하는거아니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