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세척
비누로 항문을 씻으면 항문기름막이 사라져서 안좋다던데 사실인가요? 비누로 씻으면 안좋나요? 시중에 파는 약산성 폼클렌징으로 씻어도 되나요?
비누로 항문을 씻으면 항문기름막이 사라져서 안좋다던데 사실인가요? 비누로 씻으면 안좋나요? 시중에 파는 약산성 폼클렌징으로 씻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료진마다 소견이 다를 수 있으나 설사 등을 한 경우가 아니라면 물로 씻고 비누칠을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바디워시 등 시중에 판매하는 상품도 사용 가능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항문경 검사를 받았는데요.. 대변이별로 안찾데요.. 알약으로말고 장세척 하고파요 대변을완전히 빼고 싶어요.. 관장말고 완전장청소할수있는 이름이나용어 알고싶어요
어제부터 항문쪽 불편함, 약간의 따가움? 통증이 느껴져 씻을때 만져보니 항문쪽에 동그랗게 작은게 느껴져 치핵인거 같은데 이거 하나 때문에 치핵 연고 바르긴 돈도 아깝고, 집에 있는 상비약 연고 후시딘 더마톱 등 이런 연고를 사용한다거나 혹은 비누를 사용한 세척법으로 자연적으로 사라질 방법이 있을까요?
4주 전부터 항문에서 따갑고, 휴지로 닦으면 피가 묻어나오고 악취도 나고요. 걷거나 변을 보고 나오면 속옷에 피가 묻어나오거나 물컹한 것이 항문쪽이 느껴지기도 해요. 혈변은 없습니다. 설사 잦고요. 그래서 외치핵이나 내치핵 둘중 하나가 의심되어 오늘 모 대장항문외과에 다녀와 검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의사분이 말씀하시길 그런 징후는 없어보이고 그저 항문쪽이 건조하다고 말씀을 하시고, 치핵이나 치질 증상은 의외로 아니라고 하시더라고요. 변을 자주 보거나 자주 세척하면 항문의 기름층이 넌조해져서 헌다고 하시고요. 먹는 약과 크림을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저녁에도 휴지로 닦으니까 피가 묻어나옵니다. 이걸 어쩌죠? 경과를 두고 봐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