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음식이 인슐린저항성에 영향을 미치나요?
단음식이 인슐린저항성에 영향있는지궁금합니다
단음식이 인슐린저항성에 영향있는지궁금합니다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단음식은 인슐린 저항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단음식에는 일반적으로 고당분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상승시킬 수 있어요. 이러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은 췌장이 인슐린을 과도하게 분비하도록 자극하며, 이 과도한 인슐린 분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포의 인슐린에 대한 반응을 둔화시켜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병을 포함한 여러 대사 질환의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어요. 따라서 단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복합 탄수화물, 섬유질, 단백질,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기적인 신체 활동도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습관은 당뇨의 위험성을 낮추는 것에 큰 도움이 되겠어요! :)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인슐린저항성이 있으면 식후 두시간 보다 세시간 혈당이 더 높은가요?

월,수,금은 HIIT하고 화,목,토는 근력 40분 + 유산소 30분 하면 인슐린 저항성 줄이는데에 도움이 될까요?

단음식을 많이먹는다고 당뇨에 걸리는것은 아닌건가요? 인슐린저항성이 비만일경우 약해져서 당을 저장하기어려워 당뇨가 생긴다고들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