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복용 없이 탈모 개선하는 방법은 있을까요?
탈모약 안먹고 좋아지는법 없을까요?
탈모약 안먹고 좋아지는법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 남성호르몬(안드로겐) 외에 지루성두피염, 스트레스, 수면 부족, 불규칙한 식습관, 음주, 흡연, 무리한 다이어트(영양부족), 잦은 염색과 파마, 헤어 스타일링, 잦은 모자 착용 등 다양한 후천적인 영향으로 생길 수 있다 해요. 어떠한 원인에 의해 탈모 증상이 나타났는지에 따른 치료도 달라지게 되는데요. 정확한 진단은 피부과, 탈모 클리닉 등에서 두피, 모발 상태를 관찰해서 판단할 수 있어요. 탈모 예방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D - 스트레스 받는 상황을 피하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세요. - 다이어트 시 무리한 식단 조절을 피해주시고 규칙적인 식사를 해주세요. - 계란, 생선, 콩, 아몬드, 두부, 굴, 해조류, 시금치, 잡곡류 등 음식이 탈모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 음주와 흡연의 횟수와 양을 줄여주세요. - 잦은 모자 착용이나 펌, 염색 등 헤어 시술, 드라이, 고데기와 같은 두피와 모발에 열을 가하는 행위를 줄여주세요. - 지루성 두피염에 의해 탈모가 유발될 수 있어 피부염 역시 초기에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 모발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해 주는 맥주효모, 세포 재생을 도와 모발이 건강하게 유지해 주는 비오틴 등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영양제 복용도 고려해 볼 수 있어요.(고함량 비타민A의 섭취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섭취 시 참고해야 해요) -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여 하루에 한 번씩 머리에 샴푸가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감되, 두피 건강, 각질 예방을 위해서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을 사용하여 머리를 감아주세요. - 지성 두피가 아니라면 꼭 매일이 아니더라도 주 3-4회 정도 머리를 감아도 되지만, 외출 후에는 노폐물 제거를 위해 수면 전에 머리를 감아주시는 것이 좋아요. - 머리는 저녁에 감고 주무셔야 낮 동안 머리에 쌓여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탈모를 예방할 수 있으며, 두피와 머리카락은 반드시 말리고 수면 하셔야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탈모약과 판시딜을 같이 복용하면 좀더 탈모에 개선이 될까요?
여성이고 탈모가 심합니다 특히 위정수리가 좀 심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또는 휴지기없이 효과좋은 탈모약이나 영양제가 있을까요?
두타스테리드 등의 먹는 탈모약은 유전형 탈모가 아닌 '약물 부작용에 의한 탈모'에도 효과가 있는지요? 제가 이소티논을 복용중인데, 이 약의 부작용으로서 가역성 탈모증이 보고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 약의 복용을 중단하고 싶지 않은데, 연모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소티논을 계속 복용하면서 탈모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