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철분과 오메가3 복용 시기는?
박OO • 2026.01.30
출산 후 모유수유하고 있는 중입니다. 철분는 언제까지 챙겨 먹는게 좋은가요?? 오메가3 복용해도 되나요? 지금 철분, 비타민D, 칼슘&마그네슘 먹고있는데 몸에 흡수 잘되는 먹으면 좋을 시간과 순서를 알려주세요
영양제
출산 후 모유수유하고 있는 중입니다. 철분는 언제까지 챙겨 먹는게 좋은가요?? 오메가3 복용해도 되나요? 지금 철분, 비타민D, 칼슘&마그네슘 먹고있는데 몸에 흡수 잘되는 먹으면 좋을 시간과 순서를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유수유 중이신 상황에서 영양제 관리에 신경 쓰고 계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출산 후 철분제는 일반적으로 산후 회복 기간인 6-8주 동안은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출산 시 과다 출혈이 있었거나 빈혈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더 오래 복용할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는 모유수유 중에도 복용 가능합니다. 오메가3는 모유의 질을 향상시키고 아기의 뇌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권장됩니다.
영양제 복용 시간과 순서는 다음과 같이 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예시 순서:
개인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제와 복용 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정기 검진 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메가3는 언제 복용해야 효과가 가장 좋은 지 궁금합니다 아침식사후에 아니면 식사전이 좋은지 알려주세요

48개월아기 철분은 언제 복용하면 좋은가요?

출산후 다이어트약 복용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