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금속파편 섭취 시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금속파편을 섭취했을때 그 이물질이 태아 몸 속으로 들어갈수도 있나요? 아주 작은 가능성으로라도 그런 경우도 있나요? 아주 작고 실같은 금속파편이라면 태아에게 들어갈수도 있지않나요? 그럴경우 태아에 어떤 합병증이 발생할까요?
금속파편을 섭취했을때 그 이물질이 태아 몸 속으로 들어갈수도 있나요? 아주 작은 가능성으로라도 그런 경우도 있나요? 아주 작고 실같은 금속파편이라면 태아에게 들어갈수도 있지않나요? 그럴경우 태아에 어떤 합병증이 발생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금속파편 섭취로 인한 태아 영향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금속파편이 태아에게 직접 전달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태반은 모체와 태아 사이에 있는 중요한 보호막으로, 산소와 영양분 같은 필요한 물질은 통과시키지만 금속파편과 같은 고형물은 통과시키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금속파편을 섭취했을 경우, 대부분은 소화기관을 통해 배출됩니다. 매우 작고 날카로운 파편이라도 태반을 통과해 태아에게 직접 전달되는 경우는 의학적으로 거의 보고된 바 없습니다.
다만, 금속 종류에 따라 체내에서 용해되어 금속 이온 형태로 혈액에 흡수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장기간 반복적으로 노출된다면 일부 금속 이온이 태반을 통과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태아의 신경계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회성 소량 섭취의 경우 태아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걱정되신다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산부11주부터 주3회~4회씩 고등어 갈치 장어 조기 굴비등 식약처 권고사항보다 생선을 자주 많이 먹었어요~ 14주까지는 자주섭취했는데 수은섭취가 과도한게 아닐까 우려됩니다. 태아에게 영향이 갈까요? ㅜㅜ 이제부터라도 조심하면될까요?

안녕하세요 임산부 24주차인데요. 2025년 2월17일에 임신( 8주3일) ths 4.49 갑상선기능저하라고 0.05 처방하고 그다음 3월6일( 10주5일) ths 0.77 freeet4 1.92 신지로이드 0.05복용 3월14일( 11주5일) ths 0.46 트리티포1.22 신지로이드 0.0375하루 한개반 짝수날 한개 복용하다가 44월14일에(16주일)ths 0.21 free t4 1.19가 나왔는데 지금까지 두달간 6월중순까지 0.05를 계속 복용하고있는데 freet4 변화가생기거나 항진이 생길까봐 걱정이 되요 초기에 난임센터다니다가 3월부터 분만병원연계된곳에 갑상선 외과로옮겼는데 중기되면 태아랑 산모가 점점 요구량이 커져서 두달간유지 하라는데 한달간 검사안하고 그냥 두달간일정하게 먹은게 태아뇌발달시기인데 프리티포가 계속떨어지고 있는 상태라중기부터더 자연스레 떨어질시기일텐데 이렇게 계속 두달간 유지한게 더떨어지거나 아님항진등 태아발달영향주까요ㅜ

임신 중 사후피임약 리프리스 먹게되면 태아에 악영향 끼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