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복용 후 사과는 언제 먹어야 하나요?

오OO • 2026.02.26

유산균 섭취후 사과는 얼마있다 먹어야하나요

영양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영양제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2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유산균 복용과 사과 섭취 시간에 대한 궁금증 이해합니다.

    유산균과 사과 섭취 사이에 특별히 지켜야 할 시간 간격은 없습니다. 유산균은 일반적으로 음식물과의 상호작용이 크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유산균의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식사 30분 전이나 공복 시, 또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위산의 영향을 덜 받아 장까지 더 많은 유산균이 도달할 수 있습니다.

    사과를 포함한 과일은 유산균 복용 전후 언제든지 드셔도 무방합니다. 오히려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산균의 활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만약 유산균 제품의 설명서에 특별한 지침이 있다면, 그 지침을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영양제 관련 질문

  • 이트라코나졸 복용 후 플루코나졸은 언제 먹어야 하나요?

    작열감과 간지러움이 있고 두부찌꺼기같은 하얗거나 약간 노란 냉이 나오는게 칸디다 질염 같은데 병원을 못가서 집에 남아있는 이트라코나졸 200mg를 임의로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 앱을 찾아서 진료를 봤는데 플루코나졸 처방을 받았어요. 그럼 약을 언제부터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성 고민

    질염

    2025.08.09
  • 영양제 복용 시간, 오메가3와 유산균은 언제 먹어야 할까요?

    영양제 먹는 시간 좀 알려주세요. 현재 글루타치온. 종합비타민. 칼슘마그네슘말레이트. 판토텐산. 먹고있습니다. 기상 후 글루타치온 아침 점심 식사후 종비 칼마그네슘 1알씩 저녁식사후 판토텐산 먹고있는데 여기다가 오메가3랑 유산균을 추가하고싶습니다 오메가3랑 유산균은 언제먹어야할까요

    가정의학과

    2024.01.14
  • 사후피임약 복용 후 항생제는 언제 먹어야 하나요?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뒤에 며칠 정도 뒤에 항생제를 먹는게 나은가요?

    성 고민

    2025.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