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관식 메디웰 복용 시 영양상태는 어떤가요?
경관식으로 메디웰을 드시고 계시는데 입으로 이것 저것 다양한 음식을 씹어 드시는 사람보다 영양 상태가 더 좋은가요? 부족하다면 별도로 영양수액을 맞아야 하는지요?
경관식으로 메디웰을 드시고 계시는데 입으로 이것 저것 다양한 음식을 씹어 드시는 사람보다 영양 상태가 더 좋은가요? 부족하다면 별도로 영양수액을 맞아야 하는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관식 제품인 메디웰은 환자의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균형 잡힌 영양 공급원입니다.
일반적으로 경관식 제품은 필수 영양소(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가 균형 있게 포함되어 있어 기본적인 영양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식과 비교했을 때 다양한 식품에서 얻을 수 있는 파이토케미컬이나 항산화물질 등의 미량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영양수액 추가 여부는 환자의 개별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체중, 활동량, 질병 상태, 현재 복용 중인 경관식의 양과 종류에 따라 영양 요구량이 충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수술 후, 중증 질환 등)에서는 추가적인 영양 지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영양 상태 평가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진찰과 혈액검사를 통한 영양 상태 평가가 필요합니다. 체중 변화, 피부 상태, 상처 치유 속도 등을 관찰하면서 영양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90세 할머니께서 이도 없으신 상태에서 식사를 잘 하시면서 계시다가 자주 사래 걸리시고 기도가 막혀 질식에 위험도 격으시면서 위험하게 사시는데 콧줄을 삽입 하셔서 연유식으로 관을 통해 식사를 하셔도 입으로 드시지 않고 관을 통해 드셔도 영양상태는 어느쪽이 나은지 걱정되어 물어 보네요.

9월 초에 자연생리 끝날쯤 야즈 8일 먹다가 중단하니 그 다음주에 바로 부정출혈 4일간했거든요. 거의 2주될때쯤 다시 출혈이 생리만큼 나온건데 그 철수혈이 끝났을때는 난자가 있는 상태인건가요?

현재 타지에서 일을 한 지 한달 정도 됐습니다 예전에 우울증이 있었는데 현재는 괜찮아졌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즘 왠지 모르게 우울한 감정이 스멀스멀 올라오더라구요 일이 안 맞는 것도 아니고 같이 있는 사람들도 너무 좋은데 그냥 너무 불안하고 모든 것이 하기 싫어지고 있습니다 그 다음날이 오는게 너무 싫고 잠만 자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자꾸 부정적인 생각도 하고요 언젠간 이 사람들한테도 버림받고 혼자가 되겠지 뭐 이런 생각도 하구요 요즘 그냥 자도자도 피곤하고 힘이 안 납니다 잠도 자고 싶은데 눈이 너무 피곤한데도 잠이 안 와서 한 두시간은 눈을 붙이고 있어야 그제서야 잠에 들고 합니다 이게 은근 스트레스가 너무 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