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아프고 토할 것 같아서 건강검진했지만 빈혈은 아니라고 했는데, 빈혈 가능성은 있을까요?
이마만아파요 속도 토할것같고 건강검진했을때 빈혈은없다했는데 빈혈일까요?
이마만아파요 속도 토할것같고 건강검진했을때 빈혈은없다했는데 빈혈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건강검진에서 빈혈이 없다고 나왔다면 빈혈 가능성은 낮습니다. 이마 통증과 메스꺼움은 다른 원인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 두통일 수 있으며,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 또는 다른 신경학적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한 두통이 지속되는 경우 뇌압이 올라가고 주변부위를 누르면서 구토, 오심, 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상비약 중 타이레놀이 있다면 복용해보고 이후에도 지속되는 통증이 있거나 추가적인 신체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의료기관으로의 방문이 필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 기립성 저혈압이 심하긴 했는데 작년부터 3달에 한번꼴로 서있거나 앉아있다가 갑자기 속이 쓰리고 그 후 목 위, 얼굴과 머리가 전체적으로 저리고 입술이 하얗게 변하고 심장이 쿵쿵 뛰는 소리가 들려요. 심장에 손을 대보면 느리게 뛸 때도 있고 매우 빠르게 뛸 때도 있어요. 이럴때면 어지럽고 앞도 잘 안보이고 소리도 잘 안 들려요. 쓰러질것 같아 누우면 피가 안통하던 부위에 피가 흐르면서 저린게 풀리는 느낌이 얼굴과 머리에서 느껴져요. 이러한 증상을 가진 병도 있나요?

피검사 결과가 빈혈이라고 해서 1주일 째 철분제를 챙겨먹는데도 가만히 있어도 어지럽고, 밥도 못 먹어요 소화계 쪽 이상이 있는걸까요?

작년 2번 이번에 1번 경험을 했는데요, 총 3번 겪고 나니 별일인 것 같아서, 지하철 안에서 갑자기 토할 것 같고 어지럽고 뭔가 머리가 붕붕 거린다고 해야할까요? 제대로 서있기 힘들고 잘 걸어지지도 않고 식은땀 나고 몸이 차갑게 식는다 라는 느낌이 이거구나 싶었어요, 그런 상태가 6분 좀 안 되게 유지되다가 지하철 내리고서 부터 한계다 싶어서 그냥 여기서 쓰러져야겠다 싶더니 서서히 천천히 괜찮아졌어요, 처음엔 밥을 안 먹어서 그런가 싶었는데 몇 전 겪다보니 그런게 아닌 것 같아서 빈혈인가 싶기도 하고 모르겠어서 질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