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시기에 말도 안되는 상상과 불안장애가 동반될 수 있을까요?
사춘기 시기가 되면 말도 안되는 상상도 되고 그러나요? 제가 불안장애도 있어서 불안하기도 하면서 말도 안되는 상상도 하고 그거에 불안해 하기도 하고 사춘기에는 그럴 수 있는거죠?
사춘기 시기가 되면 말도 안되는 상상도 되고 그러나요? 제가 불안장애도 있어서 불안하기도 하면서 말도 안되는 상상도 하고 그거에 불안해 하기도 하고 사춘기에는 그럴 수 있는거죠?
사춘기 시기에는 호르몬 변화와 함께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일어나면서 불안감이나 상상력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정서적 변화가 함께 일어나기 때문에 불안장애가 동반될 수 있으며, 비현실적인 상상이나 걱정이 많아질 수 있어요. 이러한 경험은 사춘기의 일반적인 부분일 수 있지만, 불안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매사에 의욕이 없고, 무기력하고, 즐거움이 없다면 기분부전장애,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고, 이는 심리상담, 약물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하시고 가까운 심리센터에 가셔서 상담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고3이라는 위치에 있어 충분히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감이 심해질 수 있는 시기인데요. 공부를 하면서 앞으로 나아갈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 등으로 인해서 누구든 겪을 수 있는 예민한 시기일 수 있지만 스스로 어떻게 이겨내느냐에 따라 앞으로 사회생활에 있어 긍정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분 장애와 일상 생활이 힘든 경우라면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등학생인데 사춘기가 이제 온 것 같아요 사춘기에 대표적인 증상이랑 얼마나 사는지 좀 알려주세요 제 문제는 예전에는 순간 누사 돌아가신다고 상상하면 정말 슬펐는데 요즘에는 별로 슬프지 않네요 상상만으로는 별 감흥이 없읍니다 어끄제 병원에서 불안장애도 판정 받았는데 더 불안하고 내가 사이코패스가 된 것 같고 불안장애 약을 먹고 있긴한데 지금 사춘기여서 성적인 문제로 불안장애도 있고 성욕도 많이 떨어져서 불안한 것도 있고 정말 불안장애 없애고 싶다 상담을 받았는데도 조금 찝찝한 느낌.. 사춘기 전에는 엄청 착한 편이였는데 사춘기 오고 나서 짜증도 많아지고 요즘 여자 애들도 꼴보기 싫고 원래는 여자만 보면 환장 했는데 여자 보고 꼴보기 싫으니까 평생 여자가 싫어질까봐 또 불안하고 끝도 없네요 또 상담을 받고 싶은데 어떤 증상을 말할지도 모르겠고.. 도와주세요
비염이 사춘기 시기를 앞당기는 조기사춘기를 유발할수 있어?
당뇨는 사춘기 시기나 중학생 시기 에도 일어날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