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식사 부족으로 생리 지연 가능한가요?
생리를 예정일 2주가 지나도록 안 하는데 제가 요즘 잘 안 먹거든요 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끼니를 잘 안 챙기는것도 생리 지연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생리를 예정일 2주가 지나도록 안 하는데 제가 요즘 잘 안 먹거든요 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끼니를 잘 안 챙기는것도 생리 지연 원인이 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은 생리 불순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체중 변화, 영양 부족, 스트레스 등은 모두 생리 주기나 양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몸 상태에 따라 생리 주기는 얼마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예정일로부터 2주가 지나도록 생리가 없고 불편감이 크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2틀지연 됐어요 요즘 잠도 늦게 자고 피곤하고 운동 안하고..바쁘고 스트레스도 좀 받고 어제까지만해도 새벽 2시에 잤어요 이런일로 지연이 되나요

6/3일에 콘돔착용하고 사정도 안하고 중간에 그만했으며 물도 넣어 안찢어진것을 확인했습니다그러고 6/10일에 생리를 했구요 평소보다 하루 더 길게 했어요 그리고 예상일이 지났는데도 6일째 생리를 안해요 최근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이 있었긴합니다

생리 양이 너무 적은데 산부인과 진료 받아봐야 할까요? 한 3개월 전부터 그런 것 같고 처음에는 피가 굳어서 나오는 것처럼 시커멓게 계속 나왔는데 지금은 양이 거의 끝날때처럼 아주 적게만 나와요 시험 3년째 준비중이고 이번에 유독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밥을 잘 못먹긴 했어요.. 머리도 많이 빠지고 무릎 통증도 계속 있습니다 연관이 있을까요? 지금은 밥 잘 챙겨먹으려고 하고 있고 운동은 시험 준비중에도 주4회 이상 하고 지금도 그러고 있습니다. 생리 끝나고 가야겠죠? 가면 어떤 진료를 받게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