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주사 후 바늘에 약액이 남아도 괜찮나요?

정OO • 2025.08.22

위고비 약액이 흐르는걸 확인한뒤 돌려서 주사하고 10초뒤에 뺏습니다 그런데 바늘끝에 계속 액이 3-4방울정도 맺히던데 문제있었던걸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주사 후 바늘 끝에 약액이 맺히는 것에 대해 걱정되시는군요.

    바늘 끝에 약이 한 방울 정도 맺히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3-4방울 정도 남아있다면, 일부 약물이 완전히 주입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사 시 다음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바늘을 피부에 찌른 후 10초 이상 기다리기 (질문자님은 이미 실천하고 계시네요)
    • 주사 시 레버가 끝까지 완전히 눌러졌는지 확인하기
    • 주사 각도를 90도로 유지하기

    다음 주사 시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올바른 주사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약물이 대부분 투여되었다면 효과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니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