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박한 설사 증상, 변이 안 나올 때 대처 방법은?
설사가 나올 것 같은 급박함은 드는데 변은 안 나옵니다. 이거 어떻하면 좋나요.
설사가 나올 것 같은 급박함은 드는데 변은 안 나옵니다. 이거 어떻하면 좋나요.
급박한 설사 증상이 있지만 실제로 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 이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해질이 포함된 음료를 마시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식이 조절: 자극적인 음식(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등)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바나나, 쌀, 사과소스, 토스트(BRAT 다이어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휴식: 몸을 편안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스트레스는 소화기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4. 약물 사용: 필요한 경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지사제를 복용할 수 있지만, 장기간 복용은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가 대처 방법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 심한 복통, 혈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다른 위장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니,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학교에서 아침에 가늘은 설사 변을 길게 몇 덩어리를 보았구요. 집에 와서 배가 멍하고 편안해서 좋았는데요. 방귀가 나오는 바람에 배가 많이 답답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화장실에 와서 변기에 앉으니 방구 소리와 함께 힘을 줬는데 엄청 작은 가늘은 설사 변 찌꺼기 밖에 안 나왔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진득한 설사 변을 볼 때 힘을 많이 줘서 변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후로 계속 앉아있지만 변이 더 이상 안 나오길래 일어서서 화장실을 나왔습니다. 휴식을 취하기 위해 누웠는데요. 변을 덜 본 느낌과 답답함 그리고 불편함과 방귀가 나올 것 같은 느낌이찾아왔습니다. 항문에서 변을 밀려는 느낌은 없습니다. 방금 다녀와서 다시 화장실 가기도 힘듭니다.
배앓이하는것도 아닌데 생리주기일때마다 음식을 복용하면 설사 아님 무른변이 몇 차례 나오다가 또 음식먹으면 설사나 무른변이 나오게되는데요 어떤방법을 쓰면 안나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