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감 해소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불난 뒤에 너무 불안하고 피해 금액이 너무 클까봐 걱정돼서 힘들어요. 사실 다 배상받을 수 있어서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문제가 없는 상황이지만, 아무리 냉정하게 생각을 하려고 해도 무언가 불안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불난 뒤에 너무 불안하고 피해 금액이 너무 클까봐 걱정돼서 힘들어요. 사실 다 배상받을 수 있어서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문제가 없는 상황이지만, 아무리 냉정하게 생각을 하려고 해도 무언가 불안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재 후 불안감으로 힘드신 상황이 정말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실질적인 피해는 배상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불안감은 매우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불안은 위협적인 상황 이후에 나타나는 정상적인 감정이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을 억지로 없애려 하지 말고, '지금 불안하다'는 감정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세요. 감정을 부정하면 오히려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일정한 수면, 식사, 운동 등 기본적인 생활 루틴을 유지하세요. 신체적 안정이 심리적 안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불안한 생각이 반복될 때는 종이에 적어보고, '지금 할 수 있는 일'(예: 보험 청구 절차 확인)과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일'(예: 이미 발생한 화재)을 구분해보세요.
심호흡, 명상, 가벼운 스트레칭 등의 이완 기법을 시도해보세요. 이는 즉각적인 불안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가족이나 친구와 감정을 나누면 심리적 부담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불안이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화재와 같은 충격적인 사건 후에는 불안, 두려움, 무력감 등 다양한 감정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트라우마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지 마시고, 회복에 필요한 시간을 충분히 가져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높은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될 만한게 뭘까요? 오래 전 공황장애를 겪었다 몇년 간 괜찮았는데 그때와 비슷한 듯 미묘하게 달라요 타고나길 불안감이 높은거 같은데 최근 더 심해져 이유없이 몸이 아프고 두근거리고 어지럽고 호흡곤란 등 증상이 있어요 우연히 회사에서 한 상담으로 인해 제 예기불안 지수가 굉장히 높은 걸 알았습니다 저는 사람도 좋아하고 새로운 걸 좋아하지만.. 불안감이 높아 아침에 눈 뜨는 순간이 힘들어요 우울감은 아닌거같아요 최근 스트레스가 많았어서 더 불안감이 커진거 같고 약속나가는 것도 큰 용기가 필요해요 약 먹을 생각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내제되어 있는 불안감을 낮추고 싶은데 도움이 되는 음식, 효과를 볼 수 있는 대처법이 있을까요?

난소암에 대한 건강염려증이 있어요 도움이 필요해요 1.난소암이 무서워서 아랫배에 약간의 통증이나 느낌이 생기면 미친듯이 불안해해요 안심시켜주세요 2.난소암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는 통계나 확률 최대한 많이 알려주세요 3.산부인과 초음파검진으로 난소 혹이 암인지 양성종양인지는 구분할 수 없어도 난소에 혹이 있는지 없는지는 확인할 수 있나요? 4.난소암은 통증이 없다던데 통증이 있다면 3기,4기,말기인 거 맞나요? 5.3개월전 조영제 넣고 찍은 복부씨티에서 이상 없음 소견을 받았다면 난소암에 대해 현재는 안심해도 되나요? 6.정상 소견을 받은 검진결과는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7.난소암 막 몇 개월만에 3기,4기,말기 된다는데 무서워요ㅜㅜ난소암이 몇개월만에 급속도로 진행되는건 드문일인가요? 8.난소암에 대한 불안으로 인해 1시간마다 한 번씩 강박적으로 복부를 눌러 종괴가 있는지 확인해요 그럴 필요는 없나요? 안 그래도 되는 이유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설명해주세요

병원에서도 임태기에서도 임신이 아니라고 하는데 불안감이 커서인지 계속 무서워요 괜히 막 두줄이 보이는 것 같고 그러기엔 아무리 봐도 한줄이고 애초에 20일차면 핑크색 두줄이 조금이라도 보여야하는데 아예 안보여요 어떻게 해야 이 불안감을 없앨 수 있죠 이미 병원도 다녀왔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