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이 사용하던 식기 사용해도 되나요?
돌아가신 시어머님이 생전에 쓰시던 접시를 쓰고있는데 써도 괜찮을까요?
돌아가신 시어머님이 생전에 쓰시던 접시를 쓰고있는데 써도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고민 이해합니다. 돌아가신 시어머님이 사용하시던 접시를 사용하는 것은 의학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식기는 적절히 세척하면 위생적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세제와 뜨거운 물로 깨끗이 세척하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제거되므로 건강상의 우려는 없습니다. 특히 도자기나 유리 재질의 접시는 세척이 용이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좋습니다.
만약 접시가 오래되어 금이 가거나 표면이 손상된 경우에는 세균이 서식할 수 있으므로 상태를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독감 바이러스 식기류 주방세제로 제거되나요? 아니면 식기류를 삶아야하나요? 균이 다 제거가 안되면1회용 사용해야하나요?

어른이 사용하던 식기로 만2세미안 아이에게 음식을 집어서 줄 경우 충치를 유발할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근데 언제까지 계속 그렇게 매번 식기나 음식을 따로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고 대략 아이가 몇 세 정도일 때 어른과 같이 식사할 수 있을까요?

제 가족 중에 헤르페스 2형에 걸린 사람이 있는데 함께 사용하는 식기, 수건 등이나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으로 인해 감염될 수 있을까요? 집에 어린 동생이 있어서 걱정되네요 그리고 수포가 안 올라와잇을 때는 감염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반대로 수포가 올라왔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