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와 함께 사용한 식기도구와 빨래,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가족이 코로나에 걸렸는데 식기도구랑 빨래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족이 코로나에 걸렸는데 식기도구랑 빨래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코로나19에 걸린 가족이 있다면 식기도구와 빨래를 분리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식기도구: - 환자 전용 식기를 사용하고, 다른 가족 구성원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사용한 식기는 뜨거운 물에 세척제를 사용하여 깨끗이 씻습니다. - 가능하다면 식기세척기를 사용하여 고온에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기를 씻은 후에는 손을 꼼꼼히 씻고, 식기를 닦을 때는 일회용 키친타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빨래: - 환자의 옷이나 침구류는 다른 가족 구성원의 것과 분리하여 세탁합니다. - 가능한 높은 온도에서 빨래를 하고, 세탁 후에는 건조기를 사용하여 완전히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빨래를 다룰 때는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고, 빨래 후에는 손을 꼼꼼히 씻어야 합니다. - 빨래 바구니나 세탁기도 정기적으로 소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족 구성원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위생 관리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소독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폐기물은 다른 가정용 폐기물과 분리하여 처리해야하며, 소독이 끝난 뒤 즉시 샤워를 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집단시설‧다중이용시설 소독 안내 (제3-5판) “붙임 4. 환자가 거주한 가정의 소독 방법” 참조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2형 감염자와 같이 사는 가족들에게 피해를 안끼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식기구/세면도구(치약,칫솔,얼굴솔, 발 각질제거기 등) 같이 써도되는지 -속옷빨래는 따로하고 , 말릴때 같이 말려도 되는지 -수포가 사라진 후에도 수건 따로 사용해야하는지 -수건 따로 세척해야하는지, 아니면 헤르페스 강력살균제로 애벌후 다른 빨래와 함께 세척해도 되는지 -수포가 나은 후엔 속옷, 수건 빨래 함께해도 되는지 -수포가 있을때 비데를 함께 사용해도 되는지/ 변기 소독을 사용시마다해줘야하는지 -수포가 사라지곤 안해도되는지, 비데 함께사용가능한지 -음식으로 전염되는지.. -맨손으로 음식 만들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해야 가족에게 피해를 안끼칠수 있는지 상세히 설명부탁드립니다..
수고많으십니다. 엄마인 제가 오늘 코로나확진을 받았으며 아이도 상태가 좋지않네요. 문제는 아이가 서울아산병원 소아청소년정신학과 환자인데 7월 11일 퇴원 후 26일이 퇴원 첫 외래진료입니다. 내일 병원에 문의는 드리겠지만 약을 끊으면 위험한 상황인데 이런 경우 도움받을 수 있는게 무엇일까요?
제 가족 중에 헤르페스 2형에 걸린 사람이 있는데 함께 사용하는 식기, 수건 등이나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으로 인해 감염될 수 있을까요? 집에 어린 동생이 있어서 걱정되네요 그리고 수포가 안 올라와잇을 때는 감염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반대로 수포가 올라왔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