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미열이 있는데 독감일 수 있나요?

박OO • 2025.11.22

아이가 오늘 늦은 오후부터 춥다고 해서 따뜻하게 해줬는데 저녁 되니깐 머리가 살짝 아파다가 없어지고 미열이 나기 시작 했는데요. 처음에는 37.2도부터 시작 되는데요. 시간이 갈수록 조금씩 오르고 방금 전에 쟀더니 37.8도가 나왔는데요. 호흡기 증상은 없는데요ㅠㅠ 지금 방금전에 재거는 37.5,37.7도 아였고요. 추워해서 담요 덮어 줬는데요. 독감일까요? ㅠ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미열과 오한 증상으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현재 아이의 체온이 37.8도까지 올라갔다고 하셨는데, 이는 경미한 미열 상태입니다. 독감은 일반적으로 갑작스러운 고열(38도 이상)과 함께 목 아픔, 코막힘,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의 아이는 호흡기 증상이 없다고 하셨으니, 현재 상태만으로는 독감일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아이의 체온이 계속 오르거나 38도 이상으로 올라간다면, 또는 다른 증상(기침, 콧물, 식욕 저하 등)이 나타난다면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은 아이가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하시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게 해주세요. 체온이 더 올라가거나 컨디션이 나빠지면 미온수 마사지를 해주시거나, 필요시 소아용 해열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아이가 미열이 오르락내리락, 독감 가능성 있을까요?

    아이가 미열이 이여서 해열제 먹이고 몇시간 지나면 떨어 졌다가 다시 오르는데요ㅠㅠ 37.8까지요ㅠㅠ 독감 일까요??ㅠㅠ 목아픔,코막힘,잔기침도 있습니다ㅠㅠ 오헌도 있고요ㅠㅠ

    소아청소년과

    2025.01.05
  • 미열인데 독감일수 있나요?

    코로나 검사는 음성이였지만 몸살감기보단 증상이 심해서 재감염이라고 의심하고 있었는데요. 열은 자고 일어났을때 한번 38도까지 올라갔다 그 이후론 계속 37.3~7 유지하고 있어요. 목이 살짝 아프고 코가막히면서 기침을 자주하는데 열은 미열만 있지만 몸살처럼 몸이 아픈느낌?이 들어서 혹시 독감일 가능성이 있나요?

    내과

    코로나

    2022.12.25
  • 독감으로 인한 미열이 오래 갈 수 있을까요?

    a형 독감 걸렸는데요 오늘이 둘쨌날인데 아직도 두통이랑 고막 체온계로 열재니까 미열(37,8)이 남아있고 기침이 나는데 미열이 오래 갈수도 있나요??

    내과

    독감

    2025.01.0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