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으로 인한 미열이 오래 갈 수 있을까요?
a형 독감 걸렸는데요 오늘이 둘쨌날인데 아직도 두통이랑 고막 체온계로 열재니까 미열(37,8)이 남아있고 기침이 나는데 미열이 오래 갈수도 있나요??
a형 독감 걸렸는데요 오늘이 둘쨌날인데 아직도 두통이랑 고막 체온계로 열재니까 미열(37,8)이 남아있고 기침이 나는데 미열이 오래 갈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A형 독감으로 인한 미열은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어요. 독감 A형의 경우에는 38도 이상의 고열뿐만 아니라 두통과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들은 보통 3일에서 7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미열이나 두통, 기침 같은 증상이 그 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지만, 열이 너무 오래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이 지속된다면 물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고 휴식을 취해 주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월 3일부터 지금까지 목부음 코막힘 두통 37.5도 정도의 미열과 근육통 구역질이 있는데 독감일 수 있나요..? 고열이면 독감일 가능성이 높다는데 미열이라..

코로나 검사는 음성이였지만 몸살감기보단 증상이 심해서 재감염이라고 의심하고 있었는데요. 열은 자고 일어났을때 한번 38도까지 올라갔다 그 이후론 계속 37.3~7 유지하고 있어요. 목이 살짝 아프고 코가막히면서 기침을 자주하는데 열은 미열만 있지만 몸살처럼 몸이 아픈느낌?이 들어서 혹시 독감일 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21세 대학생 딸이 11.26.일요일부터 콧물 재채기를 한꺼번에 심하게 하더니 11.27.월 독감 검사에서 A형 양성입니다. 그래서 11.27.월~12.1.금 오늘 아침까지 타미플루 9회 복용한 상태이고, 오늘 저녁 1정만 남아있습니다. 열은 11.27.월요일 부터 11.28.화요일까지 37.7~ 38.3 사이를 오가다가 11.29.수요일부터 37.2도가 되면서 점점 정상 체온으로 돌아왔는데요. 오늘 대학교 수업 실습 때문에 밖에서 2:30분 정도 야외 활동을 하고 집에 와서 체온이 37.6도로 다시 미열이 있습니다. 독감은 처음 걸려 본 상황이고, 두 달 전에 코로나를 처음으로 걸렸다가 나은 상태입니다. 현재 약간의 코막힘과 콧물과 가래가 있고, 기침은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다시 미열이 날 수 있을까요? 2009년도 8세때 신종플루 감염으로 폐렴이 와서 입원한 적이 있고, 알레르기 천식으로 2018~2019년 여름까지 치료를 한 경험이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