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열과 증상들로 인한 독감 가능성은 있을까요?

익명 • 2024.01.05

1월 3일부터 지금까지 목부음 코막힘 두통 37.5도 정도의 미열과 근육통 구역질이 있는데 독감일 수 있나요..? 고열이면 독감일 가능성이 높다는데 미열이라..

발열두통몸살감기약기침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1.0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37.5도의 미열과 목 아픔, 코 막힘, 두통, 근육통, 구역질 등의 증상이 있다면 독감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독감의 경우 38-40도 이상의 고열을 동반하게 되지만, 반드시 고열이 있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에요. 증상이 1월 3일부터 지속되고 있다면, 이미 일주일 이상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어요.

    독감 외에도 다른 호흡기 감염증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고 필요하다면 독감 검사, 코로나19 검사 등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건강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미열과 종아리 통증, 독감 가능성 있을까요?

    이틀째 미열이 있고 해열제를 먹으면 6시간 정도 괜찮았다가 다시 미열이나는걸 반복해요. 비염이 있어서 재채기 좀 하고 콧물 약간 있는거 말고 기침 증상은 아예 없어요.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까 종아리만 알배긴듯이 아파요. 어제 특별히 운동하진 않았습니다. 독감이라고 볼수있나요?

    감기/몸살

    발열

    2024.10.26
  • 독감으로 인한 미열이 오래 갈 수 있을까요?

    a형 독감 걸렸는데요 오늘이 둘쨌날인데 아직도 두통이랑 고막 체온계로 열재니까 미열(37,8)이 남아있고 기침이 나는데 미열이 오래 갈수도 있나요??

    내과

    독감

    2025.01.07
  • 아이가 미열이 오르락내리락, 독감 가능성 있을까요?

    아이가 미열이 이여서 해열제 먹이고 몇시간 지나면 떨어 졌다가 다시 오르는데요ㅠㅠ 37.8까지요ㅠㅠ 독감 일까요??ㅠㅠ 목아픔,코막힘,잔기침도 있습니다ㅠㅠ 오헌도 있고요ㅠㅠ

    소아청소년과

    2025.01.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