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환경에서 불안함을 느끼고 시험 중에도 사운드를 필요로 하는데, 정신적 문제가 있을까요?
주변에 사운드없이 조용할때면 혼자서라도 사운드를 채우지 않으면 뭔가 불안한데 이게 시험칠때도 그래서요.. 뭔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나 싶어서 올려봅니다.
주변에 사운드없이 조용할때면 혼자서라도 사운드를 채우지 않으면 뭔가 불안한데 이게 시험칠때도 그래서요.. 뭔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나 싶어서 올려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불안함을 느끼는 것이 반드시 정신적 문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환경이나 자극에 대한 반응이 다르며, 어떤 사람들은 배경 소음이나 음악이 있을 때 더 집중을 잘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러나 이러한 불안감이 일상생활이나 시험과 같은 중요한 상황에서 성능에 영향을 미치거나, 일상적인 기능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불안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나 통제할 수 없어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경우 불안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불안하다면 예민하여 소리가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으며 잦게 놀랄 수 있고 사소한 일에도 지나치게 신경 쓰고 걱정할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또한, 시험 중에 집중을 돕기 위해 흰색 소음(white noise)이나 자연의 소리 같은 배경 소음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험 환경에서 이러한 소리를 사용할 수 있는지 교육 기관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불안감이 계속해서 문제가 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대처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정신 질환인지 내과를 가야하는지 헷갈려요 평소에는 장이 괜찮은데 조용한 환경에서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유독 더 그런 것 같아요 가스가 너무 자주 차고 힘든데 내과를 가야하나요 ㅠㅠ ? 정신과를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명칭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뇌명증때문에 문의드려요. 이명? 같은 삐소리와 함께 머리가 전체적으로 울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머리가 아프거나 하진 않고 조용한 공간에서는 굉장히 큰 소음처럼 느껴집니다. 이비인후과, 정신과? 어떤 진료가 필요하며, 어떤 약으로 치료받을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약물 중에 정기적으로 먹는 약이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먹을 수 있는 항우울제나 항불안제가 없을까요? 정신과적 질환을 진단받은 것도 아니고 항상 약의 필요를 느끼는 것도 아니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