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우마는
극복가능할까요?
극복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트라우마에 대해 이야기 한다면 극복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에요.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쩌면 평생 나와 함께 가야 할 수도 있어요. 주변 사람들과 본인 스스로 정서적인 지지를 충분히 하고 충분한 안정과 휴식도 필요해요. 너무 고통이 크다면 심리 상담을 비롯하여 약물 치료, 행동 치료, 인지 치료 등 폭넓은 치료 방법도 고려되어야 하고요. 극복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지금, 현재, 나를 우선으로 생각하여 조금씩 치료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로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 광명사거리역 3번출구 700m, 새마을시장 입구에 위치한 서울영동내과 대표원장 김영동입니다. ^^ 심리 상담 이나 취미 생활등을 통해 극복 가능합니다. 필요시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상담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경기 광명시 광명로832번길 5 센트럴광명 304~306호
첫만남에 추우니 제 집에 가고 싶다고 떼쓰는 바람에 제가 거절을 끝까지 하지 못하고 관계를 하면서 일곱 살 많은 전남친이랑 제 첫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제가 자는 동안에 제 허락 없이 삽입을 시도하고 관계를 하려고 만나냐고 울면서 한 질문에 20살은 원래 매일 하는 거라고 얼버무리고 콘돔도 제대로 착용하지 않고 제게 벗지 않으면 앞으로 예뻐해주지 않겠다는 말도 했었습니다 대학생활에 지쳐 있던 저를 유일하게 예뻐해 줄 안식처처럼 느껴졌던 사람이라 잘못된 연애임을 느끼지 못한 채 한 번 제대로 따져 보지도 못하고 헤어졌는데요 그 이후에는 더 착하고 괜찮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 조심스러워진 건 다행이지만 그때의 기억이 종종 떠오르면서 눈물이 자주 나옵니다 이런 증상도 정신과적 약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혹시 그런 약물이 있다면, 머리가 멍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시험을 하나 준비 중이어서요
제가 길가다 이상한 사람 보고 트라우마 생긴거 같습니다 트라우마 회복할려면 어떻해 해야하나요?
한동안 괜찮았었는데 예전에 만나던분이 집에 찾아오는 일이 있어서 2 3년전 얘기거든요 요새 자다가 환청인지 옆집에 누가 왔는지 현관쪽에서 쾅쾅거리는 소리에 자꾸 깨고 잠을 설쳐요 배달이나 택배 시키고 벨누르거나 문 뚜들기는 소리에 심장이 쿵하고 내려앉아요 몇달에 한번인데 길면 일주일 간격으로 계속 이일이 생각나서 인터폰만 바라보고 있고 현관문 밖에서 작은소리만 나도 숨죽이고 그소리에 귀기울리면서 긴장하게되는데 이런 트라우마는 치료 받으면 고칠 수 있는가요? 치료 안받고도 고칠 수 있을까요? 요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이일이 자꾸 생각나면서 머리도 계속 아파옵니다 자기전에 여러생각들에 제 시간에 잠도 못자요 날새다가 아침에 잠깐 자고 일어나는 식입니다 수면제약도 처방 받고 싶어요 예전에 수면제는 아닌데 수면유도하는 약을 처방 받았었는데 이런한 상태를 얘기하면 수면제좀 받아 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