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처가 까매진 것은 피부 조직의 괴사가 일어난 것일 수 있어요. 상처가 썩었다고 하셨는데, 이는 감염이 진행되어 조직이 손상된 상태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봉합을 하지 않고 드레싱과 항생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은 감염된 조직을 치료하고 상처의 상태를 안정시키기 위한 조치일 수 있어요.
자가 치료로 전환하는 시기는 상처의 치유 과정과 감염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상처가 깨끗해지고 감염의 징후가 줄어들며, 통증이 감소하고 상처 주변의 피부가 정상적인 색으로 돌아오기 시작할 때 자가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시기는 의료진의 평가에 따라 결정되어야 해요.
병원을 다니는 동안 정기적으로 상처의 상태를 평가받고,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현재 치료에 대해 불안하거나 더 나은 치료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두 번째 의견을 구하기 위해 다른 병원에 상담을 요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한 달까지 병원에 다니기를 원치 않으시더라도, 상처가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상처 치유 과정을 서두르지 말고, 의료진의 지시를 잘 따르시길 권장드립니다.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더 악화된다면 즉시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