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자님, 클라미디아 감염에 대해 걱정하시는 것 같아요. 상황을 잘 이해했어요.
질문자님은 클라미디아 감염으로 인해 골반염, 피츠 휴 커티스 등을 앓으셨고, 일주일간 입원하여 항생제 주사를 맞으셨다고 말씀하셨네요. 퇴원 후에도 일주일 동안 약을 복용하셨다고 하셨어요.
질문자님의 남자친구님도 증상은 없었지만, 아지스로마이신을 며칠 간격으로 두 번 복용하셨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담당 의사님께서는 아지스로마이신이 클라미디아에 효과가 없다고 말씀하셨다는 것 같아요.
남자친구님은 약을 복용한 지 2주가 지났다고 하셨는데, 이 시간이 클라미디아 균을 제거하는데 충분한 시간인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계신 것 같아요.
클라미디아 감염은 항생제 치료로 잘 치료될 수 있는 성병이에요. 그러나 치료 후에도 재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치료 후에는 반드시 재검사를 받아야 해요.
질문자님과 남자친구님 모두 약을 복용한 지 2주가 지났다면, 이 시간은 클라미디아 균을 제거하는데 충분한 시간일 수 있어요. 그러나 이는 개인의 상태와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확실한 확인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성관계를 가지기 전에 완치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이는 재감염을 방지하고, 치료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에요.
결론적으로, 질문자님과 남자친구님 모두 약을 복용한 지 2주가 지났다면, 이 시간은 클라미디아 균을 제거하는데 충분한 시간일 수 있어요. 그러나 이는 개인의 상태와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확실한 확인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성관계를 가지기 전에 완치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이는 재감염을 방지하고, 치료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