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을 많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가 생기나요?
제가 저탄고지를 하느라 우삼겹을 구워먹었습니다 지방이면 모두 케톤체에 소중한거지라고 생각하면서 기름을 한방울까지 다 긁어 마셨는데요 그때 저탄고지 시도 시절에 복통과 설사가 있었습니다 전 그냥 제가 우삼겹에 알러지같은 반응이 있나보다 싶었는데 다른곳에서 그러기를 굳이 저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그런식으로 기름을 먹으면 다 탈난다던데 맞는건가요?
제가 저탄고지를 하느라 우삼겹을 구워먹었습니다 지방이면 모두 케톤체에 소중한거지라고 생각하면서 기름을 한방울까지 다 긁어 마셨는데요 그때 저탄고지 시도 시절에 복통과 설사가 있었습니다 전 그냥 제가 우삼겹에 알러지같은 반응이 있나보다 싶었는데 다른곳에서 그러기를 굳이 저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그런식으로 기름을 먹으면 다 탈난다던데 맞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도한 기름 섭취로 인해 복통과 설사를 경험하셨군요.
네, 기름을 많이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탄고지 식이를 하면서 우삼겹의 기름을 모두 섭취하셨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한 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이 가해져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과도한 지방 섭취는 위장에서 소화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장에서 지방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소화 시스템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이로 인해 복통, 설사,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탄고지 식이를 하실 때도 지방을 적절한 양으로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케톤체 생성을 위해 지방 섭취가 필요하지만, 한 번에 과도한 양을 섭취하기보다는 적절히 분배하여 드시는 것이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는 우삼겹에 대한 알레르기보다는 과도한 기름 섭취로 인한 일반적인 소화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삼겹살을 먹으면 복통과 설사가 있습니다. 그런데 튀김이나 오리고기 버터 빵 크림 돼지국밥 등 다른 기름기 많은 음식은 아무리 먹어도 이상이 없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참고로 과민성대장증후군과 만성 위염이 있긴한데 이것 때문일까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배아픔과 설사가 지속됌

다이어트를 하려고 오늘 점심에 체리를 한 20알 정도? 먹었는데 그 후로 계속 설사가 나와요 속도 안 좋고요 체리 많이 먹으면 안 좋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