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의 틱장애로 소리내는 틱이 계속되는데 어떤 병원을 가야 치료 가능한가요?
아들이 틱장애가 있는데 소리내는 틱있는데 쉬지않고 소리를 내는데 병원 어디 병원으로 가야 치료 가능한건가요?
아들이 틱장애가 있는데 소리내는 틱있는데 쉬지않고 소리를 내는데 병원 어디 병원으로 가야 치료 가능한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틱장애의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틱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신체 일부분을 빠르게 움직이는 이상 행동이나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아들분의 경우 소리를 내는 틱이 지속되고 있다면, 이는 음성 틱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틱장애 치료에는 약물치료가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약물치료 기간은 환자의 증상의 호전 정도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부분 12~18개월 정도 복용한 뒤 양을 줄이는 방식으로 치료가 진행된다고 해요. 또한 행동치료도 도움이 되는데, 모든 가족이 충분히 격려해 주는 분위기가 바탕이 되어야 행동치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따라서 아들분의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약물치료, 행동치료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치료 계획을 제안할 수 있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7살 남아 이주정도 전부터 음음 소리를 냅니다. 놀때는 거의 안하는데 영상보거나 자기전, 책읽을 때 등 조용한 환경에서 소리를 냅니다. 스트레스 받는 일은 없었고 방학이라 수영도하고 계곡도가고 밖에서 많이 뛰어놀았습니다. 본인도 마음이 힘든일은 없다고 합니다. 본인도 노력은 하나 나온다고 합니다.. 틱이 의심되는데 어떻게 해줘야할까요? 병원은 예약했으나 2-3달뒤에나 진료가 가능합니다. 큰 문제가 생길까 걱정됩니다.

어릴 때부터 잘 때 끄으으응 하고 앓는 소리를 내는데 이게 상상 이상으로 소리가 커요. 가끔은 소리를 지르듯 크다고 합니다. 저도 가끔 소리를 듣고 깨버려요. 엄마도 그런 소리를 내시고 동생도 종종 이 소리를 냅니다. 숨을 참으면서 나는 소리고 잠들고 2~3시간 뒤부터 이 소리를 잠시 내다가 조용해졌다가를 반복해요. 이게 수면장애인지 궁금하고 이런건 고칠 수 있는건가요? 어떤 병원에서 어떤 방식으로 고칠 수 있나요?

틱장애로 인해 얼굴 찡그림 증상이 계속되면 얼굴 변형이 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