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제어할 수 있으면 불안장애는 아닌가요? 억누르는 것인가요?
불안을 제가 컨트롤 할 수 있으먄 불안장애는 아니죠?? 억누르는 건가? 싶은데 진짜 괜찮을 때도 잇고 긍정적인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 이게 억누르는 건가요?
불안을 제가 컨트롤 할 수 있으먄 불안장애는 아니죠?? 억누르는 건가? 싶은데 진짜 괜찮을 때도 잇고 긍정적인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 이게 억누르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불안을 다스릴 수 있고, 불안한 상황에서 생각의 환기가 가능한 경우라면 불안장애로 보기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견딜 수 없이 괴롭고, 혼자서 컨트롤 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 할 것으로 보여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불안과 스트레스가 지속돼 불안장애까지 의심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우울증, 불안장애, 성인 ADHD로 약 복용중인데 최근 살이 찌는 걸 느끼고 식욕이 주체가 되지 않음을 느껴요. 움직임이 줄어드는 계절이라 약으로라도 제어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정신과 약 복용 중에도 가능할지 궁금해요.
제가 망상장애가 있는데 5년전에 심장이 많이 뛰면서 땀이 나고 모든 게 불안하고 죽음에 대한 공포 및 불안감이 갑자기 든 때가 있었습니다. 신체망상(제 몸속에 뭔가 움직이는게 예민하게 느껴지면서 세균이 들끓는다는 신체망상)이 들었습니다. 고등학생 때, 와해된 언어를 쓴다는 이유 한가지로 조현병 진단을 정신과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는데, 그때 1개월 이상의 지속적인 과정을 지켜보지 않았고, 와해된 언어가 아닌 불안 증상으로 말을 잘 뚜렷이 못하고 더듬거리는 상태였던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현병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주변에서는 망상 장애가 있다면서 조현병이 확실하다고 합니다. 지금도 뭔가 불안해질 때 신체망상이 가끔 듭니다.. 혹시 불안장애가 심해지면서 공황장애가 약하게 작용되고 있는건지, 그러한 망상장애만으로도 조현병인게 정말 맞는 말인지 아니면, 공황장애가 신체망상을 동반하는건지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망상장애가 조현병과 독립적인 질병일수도 있는거지도요
그냥 갑자기 훅 너무 불안해요. 찾아봤는데, 불안장애나 공황장애는 막 숨이 막히고 걷기 힘들다 이런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전 저러진 않아서 위 두 질병은 아닌 것 같아요.. 그냥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훅 하고 너무 불안해요. 자주 그러니까 스트레스 받아요…그 ㅁ불안함이 누가 절 죽일거같다거나ㅜ그런 느낌도 아니고 그냥 이유도없이 막상 불안해요. 왜 이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