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에서 심박수가 빨라지는 것이 정상인가요?
원래 공연장에서 심장이 빠르게 뛰나요? 한시간째 100이상 뛰네요
원래 공연장에서 심장이 빠르게 뛰나요? 한시간째 100이상 뛰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응급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공연장에서 심박수가 빨라지는 것은 꽤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공연의 흥분감, 기대감, 주변 소음, 많은 인파 등이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심박수를 증가시킬 수 있어요.
성인의 정상 심박수는 보통 60-100회/분 정도인데, 공연장과 같은 자극적인 환경에서는 100회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공연이나 기대하던 순간에는 더욱 그렇죠.
한 시간 이상 100 이상의 심박수가 유지되는 것도 공연장 환경에서는 비교적 흔한 일입니다. 다만, 심장이 빠르게 뛰는 것과 함께 가슴 통증, 심한 어지러움, 호흡 곤란 등의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휴식을 취하시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신 후에도 심박수가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그때는 내과나 심장내과 진료를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공연장에서 너무 큰소리를 들었더니 이명이 안 멈춰요 도움되는 행동 있을까요?

공연장에서 연기가 나오는걸 마셨는데, 살짝 탄내랑 단내가 났어요. 2층에 있어서 좀 많이 마신 것 같은데, 두통이 조금 심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심박수가 빨라지는데 정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