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많이 마셔도 수분이 유지되지 않는 이유는?
물을 2리터 먹어도 수분이 몸에 안싸여요 왜이런건가요?
물을 2리터 먹어도 수분이 몸에 안싸여요 왜이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을 2리터나 마셔도 수분이 몸에 유지되지 않는다고 느끼시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몸에 수분이 유지되지 않는 주요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발한: 운동이나 더운 환경에서 땀을 많이 흘리면 체내 수분이 빠르게 소실됩니다.
소변 배출 증가:
이나 알코올 같은 이뇨 작용이 있는 음료를 많이 마시면 소변량이 증가해 수분이 빠르게 배출됩니다.건강 상태:
이 있으면 소변으로 수분이 과도하게 배출될 수 있고, 도 수분 유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약물 복용: 이뇨제나 특정 약물은 체내 수분 배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 방식: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 신장이 이를 빠르게 처리해 소변으로 배출하므로,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수분 유지에 더 효과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이런 증상이 있거나 심한 갈증, 피로감,
등이 동반된다면 내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땀도 많이 나는 편이고 물을 엄청많이 마시지않아도 화장실을 자주가요(소변 남들보다 수분이 부족해지기 쉽나요? 연관있나요

강직척주염 환자이긴한데요 소변량이 줄어서요 물을 많이 마셔도 소변량이 그렇게 늘지 않고요 링거같은거 정맥으로 주입된 수분은 정상작용을 해요 링거맞고 정상 유지하다가 시간갈수록 감소 다시 링거맞고 반복입니다. 비스테로이드 진통소염제를 복용하긴한데 왜 이럴까요? 신장수치는 정상이며 크레아틴이 약간 감소되긴하였습니다.

물이나 보리차 많이 마시면 수분섭취에 도움이 된다는데 많이 마시니 소변이 자주 마려워요 소변으로 인해 수분이 빠져나가는거일까요?
